최종편집: 2024-11-05 13:22

  • 흐림속초12.9℃
  • 구름많음15.8℃
  • 구름많음철원13.8℃
  • 구름많음동두천14.0℃
  • 구름많음파주13.5℃
  • 구름많음대관령7.9℃
  • 구름많음춘천15.1℃
  • 구름많음백령도11.1℃
  • 비북강릉11.4℃
  • 흐림강릉11.8℃
  • 흐림동해11.8℃
  • 구름조금서울13.5℃
  • 구름많음인천12.6℃
  • 구름많음원주15.1℃
  • 비울릉도11.0℃
  • 구름조금수원14.5℃
  • 구름조금영월18.9℃
  • 구름조금충주13.8℃
  • 맑음서산13.3℃
  • 구름조금울진18.3℃
  • 맑음청주14.4℃
  • 맑음대전15.0℃
  • 맑음추풍령13.3℃
  • 구름조금안동15.0℃
  • 맑음상주15.5℃
  • 구름조금포항17.5℃
  • 맑음군산14.2℃
  • 맑음대구16.6℃
  • 맑음전주14.1℃
  • 구름많음울산15.2℃
  • 맑음창원17.1℃
  • 맑음광주15.0℃
  • 구름많음부산17.0℃
  • 구름많음통영18.1℃
  • 맑음목포14.2℃
  • 맑음여수16.3℃
  • 구름조금흑산도14.1℃
  • 맑음완도16.9℃
  • 맑음고창13.6℃
  • 맑음순천13.9℃
  • 구름조금홍성(예)13.7℃
  • 맑음15.0℃
  • 구름많음제주17.1℃
  • 구름조금고산15.1℃
  • 구름조금성산16.3℃
  • 구름조금서귀포21.2℃
  • 맑음진주17.2℃
  • 구름조금강화12.4℃
  • 구름조금양평15.9℃
  • 구름조금이천15.4℃
  • 구름많음인제14.8℃
  • 구름많음홍천15.4℃
  • 구름많음태백10.0℃
  • 구름많음정선군14.5℃
  • 구름많음제천15.3℃
  • 맑음보은14.0℃
  • 맑음천안14.5℃
  • 구름조금보령16.3℃
  • 맑음부여14.9℃
  • 맑음금산14.6℃
  • 맑음14.8℃
  • 맑음부안14.3℃
  • 맑음임실14.0℃
  • 맑음정읍14.3℃
  • 맑음남원14.3℃
  • 맑음장수13.9℃
  • 맑음고창군14.4℃
  • 구름조금영광군15.3℃
  • 구름조금김해시16.7℃
  • 맑음순창군14.0℃
  • 구름조금북창원17.2℃
  • 구름조금양산시17.4℃
  • 맑음보성군16.4℃
  • 맑음강진군16.3℃
  • 맑음장흥15.8℃
  • 맑음해남15.6℃
  • 맑음고흥17.0℃
  • 맑음의령군18.3℃
  • 맑음함양군15.6℃
  • 맑음광양시19.1℃
  • 맑음진도군15.0℃
  • 구름조금봉화17.1℃
  • 구름조금영주15.5℃
  • 구름조금문경16.1℃
  • 구름조금청송군16.0℃
  • 맑음영덕18.3℃
  • 구름조금의성16.2℃
  • 맑음구미17.0℃
  • 구름조금영천15.6℃
  • 구름조금경주시17.3℃
  • 맑음거창16.0℃
  • 맑음합천17.3℃
  • 구름조금밀양17.5℃
  • 맑음산청16.9℃
  • 구름많음거제16.4℃
  • 구름조금남해16.4℃
  • 구름많음18.1℃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세종시, 전 직원 대상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세종시, 전 직원 대상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

민원응대 능력 강화·민원서비스 향상 목표

세종시청사전경(사진=세종시)

 

[시사픽] 세종시가 4일 시청 여민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각종 민원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민원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특이민원 대응 상황별 민원응대 요령 △민원인 위법행위에 대한 직원 보호·지원사항 안내 △다양한 사례를 통한 민원인 만족도 향상 사례 등이다.

특히 최근 민원인 위법행위로 피해를 겪고 있는 민원 공무원이 늘어남에 따라 공무원들의 특이민원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간부공무원과 직원을 나눠 대상자별 맞춤 교육을 진행했다.

간부공무원은 특이민원에 대한 조치 사항과 함께 어떻게 직원을 보호하고 지원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안내하고 직원에게는 상황별 민원응대 사례 공유와 실질적으로 민원에 대응하는 법을 중심으로 교육했다.

앞서 시는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년 민원응대 서비스 평가를 하고 있으며 평가 결과에 따라 보수교육을 진행해 민원서비스의 품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서종선 민원과장은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두가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