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03 06:47

  • 흐림속초21.8℃
  • 흐림23.6℃
  • 흐림철원23.5℃
  • 흐림동두천22.8℃
  • 흐림파주22.6℃
  • 흐림대관령20.3℃
  • 흐림춘천23.7℃
  • 흐림백령도20.3℃
  • 흐림북강릉25.0℃
  • 흐림강릉23.3℃
  • 흐림동해21.2℃
  • 흐림서울23.7℃
  • 흐림인천22.7℃
  • 흐림원주24.3℃
  • 안개울릉도23.2℃
  • 구름많음수원23.6℃
  • 흐림영월22.9℃
  • 흐림충주23.1℃
  • 구름많음서산23.3℃
  • 흐림울진20.1℃
  • 흐림청주24.2℃
  • 비대전23.4℃
  • 흐림추풍령23.3℃
  • 비안동25.2℃
  • 흐림상주23.2℃
  • 구름많음포항24.3℃
  • 흐림군산23.7℃
  • 흐림대구27.9℃
  • 흐림전주23.9℃
  • 흐림울산26.2℃
  • 비창원25.1℃
  • 비광주23.9℃
  • 흐림부산24.4℃
  • 구름많음통영25.0℃
  • 흐림목포23.6℃
  • 비여수24.0℃
  • 흐림흑산도23.5℃
  • 구름많음완도24.6℃
  • 구름많음고창23.5℃
  • 구름많음순천24.0℃
  • 흐림홍성(예)24.2℃
  • 흐림23.1℃
  • 구름많음제주27.7℃
  • 구름많음고산23.9℃
  • 구름많음성산24.7℃
  • 비서귀포24.6℃
  • 구름많음진주26.1℃
  • 흐림강화22.7℃
  • 흐림양평23.8℃
  • 흐림이천23.8℃
  • 흐림인제23.9℃
  • 흐림홍천23.2℃
  • 흐림태백22.4℃
  • 흐림정선군23.1℃
  • 흐림제천22.6℃
  • 흐림보은22.9℃
  • 흐림천안24.0℃
  • 구름많음보령23.3℃
  • 흐림부여23.9℃
  • 흐림금산23.5℃
  • 흐림23.2℃
  • 흐림부안23.9℃
  • 흐림임실23.9℃
  • 흐림정읍24.1℃
  • 흐림남원24.6℃
  • 흐림장수23.8℃
  • 구름많음고창군23.3℃
  • 구름많음영광군23.5℃
  • 구름많음김해시25.3℃
  • 흐림순창군24.1℃
  • 구름많음북창원26.1℃
  • 구름많음양산시25.4℃
  • 흐림보성군25.2℃
  • 흐림강진군24.7℃
  • 흐림장흥24.9℃
  • 구름많음해남24.2℃
  • 흐림고흥24.8℃
  • 구름많음의령군27.1℃
  • 흐림함양군24.3℃
  • 구름많음광양시24.7℃
  • 구름많음진도군24.0℃
  • 흐림봉화23.3℃
  • 흐림영주22.3℃
  • 흐림문경23.2℃
  • 흐림청송군26.0℃
  • 흐림영덕24.0℃
  • 흐림의성25.6℃
  • 흐림구미24.8℃
  • 흐림영천27.3℃
  • 구름많음경주시25.8℃
  • 흐림거창23.5℃
  • 흐림합천26.0℃
  • 흐림밀양26.8℃
  • 흐림산청24.6℃
  • 구름많음거제24.7℃
  • 구름많음남해25.7℃
  • 구름많음24.8℃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스파클링 청양’ 명품 관광 브랜드로 발돋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스파클링 청양’ 명품 관광 브랜드로 발돋움

브랜드 로고 신규 개발 및 홍보를 통한 마케팅에 총력

‘스파클링 청양’ 명품 관광 브랜드로 발돋움

 

[시사픽] 청양군은 지난 1일 군 관광 브랜드 ‘스파클링 청양’의 브랜드 로고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군은 칠갑산, 천장호, 칠갑호와 같은 자연자원과 장곡사, 모덕사, 다락골 줄무덤과 같은 역사자원, 그리고 천장호 출렁다리, 칠갑산 천문대, 백제문화체험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있음에도 통일되지 못한 관광 홍보 및 활성화 정책 등으로 아쉬움이 있었다.

지속적인 관광 마케팅 추진 및 신규 개발지에 대한 홍보, 관광의 명품 브랜드화를 위해 2023년 청양군 관광진흥계획을 수립했고 이를 통해 ‘스파클링 청양’이라는 관광 브랜드를 개발했다.

군은 기존에 정적이고 천연자원만 강조하는 관광 브랜드에서 벗어나 젊은층의 이목을 끌고 좀 더 역동적이고 즐길거리가 가득한 청양군의 관광 이미지 제고를 위해 ‘스파클링 청양’이라는 관광 브랜드를 설정했다.

관광 브랜드 로고 개발, 선호도 조사 후 충남공공디자인센터의 컨설팅을 받아 최종시안을 확정했다.

완성된 ‘스파클링 청양’의 브랜드 로고는 청양군을 상징하는 빨간맛과 고추를 로고에 담았고 스파클링이 주는 탄산과 역동성을 글씨체 및 탄산방울에 담아내어 ‘톡 쏘는 청량한 청양’이라는 관광 도시 이미지를 잘 담아내었다.

군 관계자는 “소비력이 있는 젊은 세대에게 청양군의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명품 관광으로 브랜딩하기 위해 ‘스파클링 청양’이라는 관광 브랜드를 설정하고 로고를 개발하게 됐다.

향후 지속적인 브랜드 확립 및 마케팅을 통해 청양군을 떠올리면 ‘톡 쏘는 청량한 청양 스파클링 청양’이 저절로 떠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스파클링 청양’을 활용한 홍보 영상 제작 및 ‘청양이와 스파클링 청양 카카오톡 이모티콘 개발’,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스파클링 챌린지’ 등 다양한 홍보사업이 진행될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