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31 08:15

  • 구름많음속초18.0℃
  • 구름많음17.6℃
  • 구름많음철원16.7℃
  • 맑음동두천18.2℃
  • 맑음파주18.4℃
  • 구름많음대관령16.2℃
  • 구름조금춘천17.9℃
  • 박무백령도17.1℃
  • 구름조금북강릉20.1℃
  • 구름많음강릉20.5℃
  • 구름조금동해21.6℃
  • 맑음서울19.3℃
  • 구름많음인천17.9℃
  • 구름많음원주19.1℃
  • 구름많음울릉도19.4℃
  • 맑음수원18.5℃
  • 맑음영월18.2℃
  • 맑음충주20.0℃
  • 맑음서산17.3℃
  • 구름조금울진21.2℃
  • 구름조금청주20.3℃
  • 구름조금대전20.0℃
  • 구름많음추풍령18.8℃
  • 맑음안동20.0℃
  • 구름조금상주20.3℃
  • 구름많음포항21.6℃
  • 구름조금군산20.0℃
  • 구름많음대구21.0℃
  • 구름많음전주19.7℃
  • 흐림울산20.0℃
  • 흐림창원19.5℃
  • 구름많음광주19.8℃
  • 구름많음부산19.4℃
  • 흐림통영18.7℃
  • 흐림목포17.6℃
  • 구름많음여수18.6℃
  • 흐림흑산도16.6℃
  • 흐림완도17.9℃
  • 구름많음고창20.4℃
  • 구름많음순천17.3℃
  • 맑음홍성(예)19.1℃
  • 맑음19.0℃
  • 흐림제주17.9℃
  • 흐림고산16.3℃
  • 흐림성산16.9℃
  • 비서귀포16.8℃
  • 구름많음진주18.8℃
  • 맑음강화17.4℃
  • 구름많음양평16.9℃
  • 구름조금이천19.4℃
  • 흐림인제16.6℃
  • 구름많음홍천15.4℃
  • 맑음태백19.3℃
  • 구름조금정선군18.3℃
  • 구름조금제천18.5℃
  • 구름조금보은19.4℃
  • 맑음천안19.1℃
  • 구름조금보령19.4℃
  • 구름많음부여18.4℃
  • 구름많음금산19.9℃
  • 구름조금19.5℃
  • 구름많음부안19.8℃
  • 구름조금임실18.5℃
  • 구름많음정읍20.5℃
  • 구름많음남원19.4℃
  • 구름많음장수17.8℃
  • 구름많음고창군19.8℃
  • 구름조금영광군19.8℃
  • 흐림김해시19.5℃
  • 구름많음순창군19.9℃
  • 흐림북창원20.1℃
  • 흐림양산시20.4℃
  • 흐림보성군18.6℃
  • 흐림강진군17.4℃
  • 흐림장흥17.3℃
  • 흐림해남17.3℃
  • 흐림고흥17.9℃
  • 흐림의령군19.8℃
  • 흐림함양군20.2℃
  • 구름많음광양시18.7℃
  • 흐림진도군17.9℃
  • 맑음봉화18.4℃
  • 맑음영주20.1℃
  • 맑음문경21.0℃
  • 구름많음청송군19.4℃
  • 구름많음영덕21.5℃
  • 구름많음의성21.5℃
  • 흐림구미21.0℃
  • 흐림영천21.0℃
  • 흐림경주시20.8℃
  • 구름많음거창19.6℃
  • 흐림합천19.7℃
  • 흐림밀양19.6℃
  • 흐림산청20.0℃
  • 흐림거제19.2℃
  • 흐림남해18.7℃
  • 구름많음19.9℃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충남신보, 계룡지역 소상공인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 교육’실시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시사픽]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지난 4월 18일 계룡시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고객에게 선택받는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에게 수업을 듣고 직접 온라인 홍보를 할 수 있는 SNS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온라인 소비자 행동의 이해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및 기능 활용 ▲ 네이버 통계 활용 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설립 목적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금융·비금융 지원 제도 등을 안내하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정책에 대해 설명하며 2024년에도 보증지원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또 교육의 중요함을 언급하며 "아는 만큼 보이는 넓어진 폭 속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도 나오게 된다”며 사업 성공을 이끌어가는 공부를 하자고 독려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컬러 마케팅을 적극 활용,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도출하는 방법과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마케팅 브랜딩 전략으로 기억 속을 파고드는 시각적 이미지의 감각기억을 강하게 이끌어내는 컬러에 초점을 두고 요령과 이슈들을 탐지했다.

그러면서 "주요 상품들을 어떤 색깔로 가져가야 되는지 나만의 주제색을 선정해 사람들한테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심어줄 필요성이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평균화할 수 있는 패턴과 소재 활용을 적극 제안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설립 목적을 재차 강조하며 "담보력이 없어서 대출을 못 받거나 어려울 때 오시면 직원들이 친절히 상담을 통해 안내를 해드릴 것이다”며 재단에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SNS 활용 역량강화 및 실무 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