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9-20 07:27

  • 흐림속초24.6℃
  • 비25.3℃
  • 흐림철원23.3℃
  • 흐림동두천24.2℃
  • 구름많음파주24.2℃
  • 흐림대관령21.5℃
  • 흐림춘천25.5℃
  • 흐림백령도24.6℃
  • 비북강릉24.7℃
  • 흐림강릉26.3℃
  • 흐림동해25.3℃
  • 흐림서울25.6℃
  • 비인천25.8℃
  • 흐림원주25.6℃
  • 흐림울릉도27.4℃
  • 비수원25.3℃
  • 흐림영월23.6℃
  • 구름많음충주25.2℃
  • 구름많음서산25.6℃
  • 흐림울진26.3℃
  • 구름많음청주0.0℃
  • 구름많음대전26.5℃
  • 흐림추풍령24.5℃
  • 흐림안동25.6℃
  • 흐림상주25.0℃
  • 흐림포항27.6℃
  • 흐림군산26.5℃
  • 흐림대구26.4℃
  • 비전주26.6℃
  • 구름많음울산25.5℃
  • 흐림창원28.1℃
  • 천둥번개광주24.1℃
  • 구름많음부산28.7℃
  • 흐림통영27.6℃
  • 비목포25.7℃
  • 비여수28.0℃
  • 비흑산도25.7℃
  • 흐림완도26.9℃
  • 흐림고창25.1℃
  • 흐림순천24.4℃
  • 박무홍성(예)25.5℃
  • 흐림25.2℃
  • 비제주27.1℃
  • 흐림고산26.7℃
  • 흐림성산27.2℃
  • 비서귀포26.4℃
  • 흐림진주25.2℃
  • 구름많음강화24.3℃
  • 흐림양평25.2℃
  • 흐림이천25.5℃
  • 흐림인제24.5℃
  • 흐림홍천24.4℃
  • 흐림태백22.0℃
  • 흐림정선군22.9℃
  • 흐림제천23.6℃
  • 구름많음보은24.2℃
  • 흐림천안25.4℃
  • 흐림보령26.9℃
  • 흐림부여26.3℃
  • 흐림금산24.7℃
  • 구름많음26.1℃
  • 흐림부안25.1℃
  • 흐림임실23.6℃
  • 흐림정읍25.0℃
  • 흐림남원25.0℃
  • 흐림장수23.0℃
  • 흐림고창군25.0℃
  • 흐림영광군24.7℃
  • 흐림김해시27.0℃
  • 흐림순창군24.0℃
  • 흐림북창원28.4℃
  • 흐림양산시27.6℃
  • 흐림보성군27.5℃
  • 흐림강진군26.0℃
  • 흐림장흥25.9℃
  • 흐림해남27.8℃
  • 흐림고흥27.6℃
  • 흐림의령군25.6℃
  • 흐림함양군24.3℃
  • 흐림광양시26.2℃
  • 흐림진도군27.1℃
  • 흐림봉화23.4℃
  • 흐림영주23.9℃
  • 흐림문경24.7℃
  • 흐림청송군24.3℃
  • 흐림영덕25.6℃
  • 흐림의성25.4℃
  • 흐림구미25.9℃
  • 흐림영천24.6℃
  • 흐림경주시24.7℃
  • 흐림거창23.9℃
  • 흐림합천25.5℃
  • 구름많음밀양26.4℃
  • 흐림산청25.4℃
  • 흐림거제28.7℃
  • 흐림남해27.7℃
  • 흐림27.1℃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쌍류초, 인공지능교육 창의융합형 정보교육실 구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쌍류초, 인공지능교육 창의융합형 정보교육실 구축

자기주도적 및 개별·모둠·토론형 학습이 가능한 공간 갖춰

쌍류초, 인공지능교육 창의융합형 정보교육실 구축

 

[시사픽] 쌍류초등학교는 ‘2023년 인공지능교육 선도학교 정보교육실 구축교’에 선정되어 학생의 미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인공지능교육 배움터를 조성했다.

기존 전통적인 컴퓨터실의 구조를 변형해 학생 간 협업 및 공유 등이 가능한 유연하고 창의적인 교육 공간을 만들기 위해 4월 7일부터 한 달여 동안 공사를 진행했다.

배움터에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 및 협업·공유가 가능하고 개별·모둠·토론형 학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자 했다.

내외부 공간을 우주선 콘셉트로 디자인하고 입구에는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토대로 공간과 어울리는 글과 그림을 반영한 바닥 조명을 둠으로써 미래 공간의 느낌을 연출했다.

또한, 학생의 수행 모습 및 과정을 피드백하고 교사의 개별지도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U자형 형태로 책상을 구성했다.

교실 뒷면에는 빔 스크린과 2대의 이동식 전자칠판을 두어 학생 간 효율적으로 토의·협업·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교실 가운데에는 가변형 책상을 두어 교육용 보드판을 활용한 교구 체험 등 다양한 체험·탐구 중심의 교육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정보교육실 구축을 담당하고 있는 유연상 교사는 “공간이 변하면 교사의 교수·학습 방법이 변화듯이 학생들에게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AI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선희 교장은 “이번 정보교육실 구축으로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과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 문제해결력, 컴퓨팅 사고력 등을 키워줌으로써 미래의 주인이 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