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건설행정 역점 과제 시군과 힘 모은다

기사입력 2023.02.23 15: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3 건설행정 토론회’ 개최…주요 추진계획·시군 현안 공유

    2023_건설행정토론회_개최_사진_2.jpg

     

    [시사픽] 충남도는 2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시군 건설행정 담당 공무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건설행정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건설, 도시, 건축, 교통, 도로 지적 등 건설행정 업무 전반에 걸친 도의 역점 과제 및 시책 55건을 공유하고 도·시군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했다.

    도는 이날 토론회에서 올해 주요 업무 추진계획으로 도내 전 지역이 고르게 잘 사는 지역 발전 기반 구축 수요 대응 맞춤형 지원으로 안심 주거복지 확대 편리하고 부담 없는 안전한 대중교통 혁신 지속 발전 가능한 충남 건설을 위한 사회간접자본 확충 4차산업 기술을 통한 도민 만족 최고의 토지 행정 구현 등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및 공정·상생 건설문화 조성 노력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비전 달성을 위한 정부 예산 확보 공동 대응 예산의 신속 집행 목표 달성 등 각 시군의 적극적인 협조도 구했다.

    이어 시군이 제출한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 진입도로 개설 공사 계룡역 환승센터 조성 당진~광명 민자고속도로 등 19건의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홍순광 도 건설교통국장은 "도의 주요 역점 과제를 신속·강력히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군과의 협력이 필수”며 "앞으로도 시군과 지역 현안을 공유하는 등 소통을 강화하고 함께 정부 예산을 확보하는 데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