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0-19 17:40

  • 흐림속초11.9℃
  • 흐림14.7℃
  • 구름많음철원15.6℃
  • 구름많음동두천16.5℃
  • 구름조금파주17.2℃
  • 흐림대관령6.1℃
  • 흐림춘천14.8℃
  • 구름조금백령도12.0℃
  • 비북강릉11.0℃
  • 흐림강릉11.4℃
  • 흐림동해11.3℃
  • 구름많음서울18.9℃
  • 구름조금인천19.4℃
  • 흐림원주16.5℃
  • 흐림울릉도10.4℃
  • 구름많음수원19.1℃
  • 흐림영월13.9℃
  • 흐림충주16.2℃
  • 흐림서산17.9℃
  • 흐림울진11.9℃
  • 비청주16.0℃
  • 흐림대전17.5℃
  • 흐림추풍령13.9℃
  • 흐림안동14.6℃
  • 흐림상주15.6℃
  • 비포항15.5℃
  • 흐림군산18.3℃
  • 흐림대구15.6℃
  • 비전주17.7℃
  • 비울산14.7℃
  • 비창원16.8℃
  • 흐림광주18.8℃
  • 비부산17.0℃
  • 흐림통영17.9℃
  • 흐림목포18.1℃
  • 비여수20.4℃
  • 흐림흑산도16.7℃
  • 흐림완도18.9℃
  • 흐림고창17.9℃
  • 흐림순천17.4℃
  • 흐림홍성(예)18.0℃
  • 흐림15.8℃
  • 흐림제주20.2℃
  • 흐림고산18.9℃
  • 구름조금성산20.0℃
  • 맑음서귀포24.4℃
  • 흐림진주16.7℃
  • 구름조금강화16.5℃
  • 흐림양평17.5℃
  • 흐림이천17.7℃
  • 흐림인제12.0℃
  • 흐림홍천15.2℃
  • 흐림태백7.6℃
  • 흐림정선군11.1℃
  • 흐림제천13.4℃
  • 흐림보은16.1℃
  • 흐림천안17.4℃
  • 흐림보령17.7℃
  • 흐림부여18.0℃
  • 흐림금산17.7℃
  • 흐림15.7℃
  • 흐림부안18.1℃
  • 흐림임실17.1℃
  • 흐림정읍17.0℃
  • 흐림남원17.8℃
  • 흐림장수16.1℃
  • 흐림고창군17.1℃
  • 흐림영광군17.7℃
  • 흐림김해시15.9℃
  • 흐림순창군18.5℃
  • 흐림북창원16.9℃
  • 흐림양산시15.9℃
  • 구름많음보성군20.4℃
  • 흐림강진군19.1℃
  • 구름조금장흥19.2℃
  • 흐림해남18.5℃
  • 구름많음고흥20.8℃
  • 흐림의령군16.6℃
  • 흐림함양군17.5℃
  • 흐림광양시18.9℃
  • 흐림진도군18.0℃
  • 흐림봉화13.8℃
  • 흐림영주14.3℃
  • 흐림문경15.3℃
  • 흐림청송군12.3℃
  • 흐림영덕12.4℃
  • 흐림의성14.6℃
  • 흐림구미15.1℃
  • 흐림영천14.4℃
  • 흐림경주시14.5℃
  • 흐림거창15.2℃
  • 흐림합천18.2℃
  • 흐림밀양16.0℃
  • 흐림산청16.9℃
  • 흐림거제18.0℃
  • 흐림남해18.8℃
  • 비16.3℃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계룡시, 시 공직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계룡시, 시 공직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고객유형별 대응요령 및 실제 발생 사례 교육 통한 대응능력 강화

계룡시, 시 공직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시사픽] 계룡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공직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공공기관 친절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민원응대 요령 습득 및 친절마인드 재정비를 통해 시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주대학교 정태연 교수를 초빙해 진행된 교육에서는 좋은 서비스란 언어로만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얼굴표정과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 등을 총괄하는 개념으로 첫인상은 매우 짧은 시간에 결정되는 만큼 항상 친절한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고객 유형별 대응요령에 대한 설명을 통해 다양한 민원에 대한 대처 방법도 제시됐으며 단순한 이론 전달 위주의 교육이 아닌 실제 공공기관을 상대로 발생한 민원 사례를 제시하는 등 교육 참가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직원은 “민원응대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항상 친절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민원인을 응대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친절한 민원응대는 공직자의 기본덕목이자 시를 상징하는 얼굴이 된다고 생각한다”며 “보다 친절하고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