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9-20 09:37

  • 흐림속초25.5℃
  • 흐림27.0℃
  • 흐림철원24.4℃
  • 흐림동두천24.7℃
  • 흐림파주25.1℃
  • 흐림대관령23.1℃
  • 흐림춘천26.4℃
  • 흐림백령도24.9℃
  • 흐림북강릉25.5℃
  • 흐림강릉26.3℃
  • 흐림동해26.7℃
  • 흐림서울26.3℃
  • 흐림인천26.8℃
  • 흐림원주27.3℃
  • 흐림울릉도28.9℃
  • 흐림수원27.0℃
  • 구름많음영월25.5℃
  • 흐림충주28.0℃
  • 흐림서산26.4℃
  • 흐림울진28.0℃
  • 비청주0.0℃
  • 비대전24.6℃
  • 흐림추풍령25.3℃
  • 흐림안동26.2℃
  • 흐림상주25.9℃
  • 흐림포항29.2℃
  • 흐림군산24.8℃
  • 비대구26.8℃
  • 비전주25.0℃
  • 흐림울산28.6℃
  • 흐림창원28.3℃
  • 비광주25.2℃
  • 흐림부산29.2℃
  • 흐림통영28.8℃
  • 흐림목포27.7℃
  • 비여수28.1℃
  • 흐림흑산도25.7℃
  • 흐림완도26.4℃
  • 흐림고창26.0℃
  • 흐림순천23.7℃
  • 비홍성(예)25.0℃
  • 흐림25.6℃
  • 비제주26.8℃
  • 구름많음고산26.5℃
  • 흐림성산27.8℃
  • 비서귀포27.9℃
  • 흐림진주25.9℃
  • 흐림강화25.5℃
  • 흐림양평25.9℃
  • 흐림이천26.5℃
  • 구름많음인제26.0℃
  • 흐림홍천25.5℃
  • 흐림태백25.8℃
  • 구름많음정선군26.7℃
  • 구름많음제천26.1℃
  • 흐림보은25.5℃
  • 흐림천안26.7℃
  • 흐림보령25.9℃
  • 흐림부여24.5℃
  • 흐림금산24.8℃
  • 흐림24.7℃
  • 흐림부안25.5℃
  • 흐림임실23.5℃
  • 흐림정읍26.3℃
  • 흐림남원23.8℃
  • 흐림장수22.5℃
  • 흐림고창군26.3℃
  • 흐림영광군25.8℃
  • 흐림김해시28.7℃
  • 흐림순창군23.9℃
  • 흐림북창원29.9℃
  • 흐림양산시29.2℃
  • 흐림보성군26.4℃
  • 흐림강진군27.5℃
  • 흐림장흥28.2℃
  • 흐림해남27.1℃
  • 흐림고흥27.7℃
  • 흐림의령군26.0℃
  • 흐림함양군24.6℃
  • 흐림광양시27.1℃
  • 흐림진도군27.0℃
  • 흐림봉화25.6℃
  • 흐림영주26.6℃
  • 흐림문경26.1℃
  • 흐림청송군25.9℃
  • 흐림영덕28.1℃
  • 흐림의성27.0℃
  • 흐림구미26.3℃
  • 흐림영천27.4℃
  • 흐림경주시26.7℃
  • 흐림거창23.8℃
  • 흐림합천25.3℃
  • 흐림밀양26.7℃
  • 흐림산청25.0℃
  • 흐림거제29.2℃
  • 흐림남해27.9℃
  • 흐림29.1℃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관광매력과 흥미 앞세워 ‘K-인센티브’마케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관광매력과 흥미 앞세워 ‘K-인센티브’마케팅

10.27~28, 동남아 6개국 기업관계자 초청‘K-인센티브 글로벌 챌린지’개최

관광매력과 흥미 앞세워 ‘K-인센티브’마케팅

 

[시사픽] 동남아의 인센티브·기업회의 단체 유치 마케팅을 위해 현지 주요 기업 직원들을 초청, K-팝 등 한국매력을 소재로 한 국가 간 팀빌딩 경합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10월 27일~28일 서울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동남아의 방한 인센티브·기업회의 단체 주요 6개국에서 국가별 5명씩 총 30을 초청해 실시하는 ‘K-인센티브 글로벌 챌린지 대회’다.

이들 국가는 코로나19 이전 전체 인센티브, 기업회의 방한객 중 51%를 차지한 곳으로 이번 행사는 인센티브 관광 목적지로서 한국의 매력을 홍보하고 신규 단체 방한 유치 기회를 모색하고자 함이다.

이 대회는 동남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과 함께 K-팝, 오징어게임의 요소를 활용했다는 점이 독특하다.

즉, 방한 인센티브 관광객을 송출하는 해외 현지 여행사나 기업의 의사결정자를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하는 기존 형식을 벗어나 국가별 기업 직원들의 팀빌딩 경쟁이라는 흥미를 앞세운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점이다.

행사를 진행하는 공사는 기업 대상 직접 마케팅 뿐 아니라 현지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27~28일 양일간 참가자들은 한국음식 만들기, 한국 전통 게임, 케이팝 댄스 경연대회, 대중교통 이용 체험 등 한국관광의 매력과 문화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4가지 주요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한식, K-팝, 전통게임 등 K-콘텐츠를 활용한 체험과 팀빌딩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는 방송인 파비앙이 맡는다.

참가자들에게 한국 홍보를 위한 다양한 체험 투어도 실시 중이다.

25~26일 이틀 동안 ‘2022년 인센티브 우수 관광상품 공모전’ 수상작으로 선정된 여행상품인 서울한방진흥센터, 국립중앙박물관, 광장시장 등 방문과, 소양강 카누 체험, 양조장 탁주 빚기, 국궁 체험, 한복 체험 등 다양한 한국매력들을 참가자들에게 선보인다.

행사와 관련해 공사 서영충 국제관광본부장은 “동남아 시장을 대상으로 한국의 우수한 인센티브·기업회의 콘텐츠를 새로운 방식으로 홍보하고 특히 방한 이력이 있는 기업체 인센티브여행 담당 직원을 초청해 방한수요를 창출효과를 높이도록 했다”며 “동 행사와 함께 공사 해외지사와 연계해 해외 로드쇼, 박람회 참가, 팸투어 등 다양한 마이스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