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9-20 11:57

  • 흐림속초25.3℃
  • 흐림27.6℃
  • 흐림철원25.4℃
  • 흐림동두천26.8℃
  • 구름많음파주26.9℃
  • 흐림대관령25.6℃
  • 흐림춘천27.0℃
  • 흐림백령도25.0℃
  • 흐림북강릉27.5℃
  • 흐림강릉28.5℃
  • 흐림동해28.2℃
  • 비서울27.1℃
  • 비인천26.6℃
  • 흐림원주27.2℃
  • 흐림울릉도30.0℃
  • 흐림수원26.7℃
  • 흐림영월26.3℃
  • 흐림충주27.7℃
  • 흐림서산25.0℃
  • 흐림울진28.6℃
  • 비청주
  • 비대전24.9℃
  • 흐림추풍령25.5℃
  • 비안동26.6℃
  • 흐림상주26.7℃
  • 흐림포항29.9℃
  • 흐림군산25.7℃
  • 비대구27.2℃
  • 비전주26.7℃
  • 흐림울산29.3℃
  • 비창원28.2℃
  • 비광주25.8℃
  • 비부산29.7℃
  • 흐림통영27.8℃
  • 흐림목포27.7℃
  • 비여수27.7℃
  • 구름많음흑산도29.3℃
  • 흐림완도27.6℃
  • 흐림고창26.5℃
  • 흐림순천24.3℃
  • 비홍성(예)24.6℃
  • 흐림24.0℃
  • 비제주27.8℃
  • 구름많음고산27.1℃
  • 흐림성산25.8℃
  • 비서귀포27.3℃
  • 흐림진주26.0℃
  • 흐림강화26.4℃
  • 흐림양평26.4℃
  • 흐림이천26.3℃
  • 흐림인제26.1℃
  • 흐림홍천26.7℃
  • 흐림태백26.4℃
  • 흐림정선군29.7℃
  • 흐림제천26.8℃
  • 흐림보은25.3℃
  • 흐림천안25.0℃
  • 흐림보령25.9℃
  • 흐림부여24.5℃
  • 흐림금산25.3℃
  • 흐림24.7℃
  • 흐림부안28.0℃
  • 흐림임실24.4℃
  • 흐림정읍26.8℃
  • 흐림남원24.7℃
  • 흐림장수23.9℃
  • 흐림고창군25.7℃
  • 흐림영광군27.0℃
  • 흐림김해시29.1℃
  • 흐림순창군24.9℃
  • 흐림북창원28.1℃
  • 흐림양산시30.6℃
  • 흐림보성군27.1℃
  • 흐림강진군26.0℃
  • 흐림장흥25.8℃
  • 흐림해남28.5℃
  • 흐림고흥27.5℃
  • 흐림의령군26.7℃
  • 흐림함양군25.2℃
  • 흐림광양시27.6℃
  • 흐림진도군28.1℃
  • 흐림봉화27.1℃
  • 흐림영주27.1℃
  • 흐림문경26.3℃
  • 흐림청송군29.2℃
  • 흐림영덕29.8℃
  • 흐림의성28.2℃
  • 흐림구미26.2℃
  • 흐림영천27.7℃
  • 흐림경주시28.6℃
  • 흐림거창24.0℃
  • 흐림합천25.3℃
  • 흐림밀양28.0℃
  • 흐림산청25.1℃
  • 흐림거제28.2℃
  • 흐림남해27.8℃
  • 흐림30.2℃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홍성군, 민원인 대응 친절 생활화를 위한 방송 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홍성군, 민원인 대응 친절 생활화를 위한 방송 교육 실시

홍성군청

 

[시사픽] 홍성군청의 매일 아침에는 본격적인 업무 시작 전 모든 부서에 울려 퍼지는 목소리가 있다.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이다.

내가 먼저, 상대의 눈을 보며 미소를 지으며 밝은 음성으로 허리를 굽혀 인사하는 습관이야말로 민원인의 마음을 열게 하고 나의 인격을 높이는 예절이다” 홍성군은 지난 4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 대응하는 친절 습관화와 마음 자세를 바로잡기 위해 오디오 방송활용 ‘고객만족 친절 생활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취임 후 첫 업무보고에서 “민원인을 맞이할 때 친절한 어조와 적극적인 자세로 자신의 업무가 아니더라도 자기의 일처럼 대응해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하며 공무원의 적극적인 친절행정을 꾸준히 강조해왔다.

이번 친절 교육은 사전 제작된 5종의 친절 관련 녹음자료를 매일 아침 송출해 본청에 근무하는 전 직원이 근무시간 전 친절의식 함양과 민원인을 맞이하는 공직자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짐해 나가고자 계획됐으며 교육 내용으로는 인사의 중요성 및 방법 전화응대의 중요성 및 방법 표정 및 미소의 중요성 민원인 입장에서의 응대 요령 민원인을 배려하는 자세의 교육자료 등 5종을 요일별로 1분 내외 송출되도록 제작됐다.

배미자 민원행정팀장은 “이번 오디오 방송을 활용한 친절 교육 시행으로 민선 8기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이라는 군정 목표에 걸맞게 군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친절행정’을 최우선으로 삼고 적극적인 자세로 군민 감동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