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픽] ·세종테크노파크는 세종 지역 내 IT/SW 관련 기업의 보유 기술과 제품 홍보, 해외 판로 개척에 따른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 IT 엑스포 부산 전시회에 세종 공동관으로 참가한다.
·IT 엑스포 부산은 국내 최대 규모의 IT/SW 관련 전시회로 2015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개최됐으며 2021년도에는 99개사가 참가했으며 국내외 바이어 70명에, 계약금액은 약 360억을 달성했다.
·금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은 원모어시큐리티, 세퍼드, 두레윈, 에어뉴, 에프앤디파트너스까지 총 5개사가 참가한다.
·해당 기업들은 2022년 현재 지역SW서비스사업화를 수행중에 있으며 본 사업을 통해서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개발된 제품을 통해서 상용화 및 사업화를 목표로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안전, 보안, 의료, 배송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수행중에 있다.
·본 전시회를 통해 세종테크노파크는 지역 내 IT/SW 관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공동관으로 함께 참가하는 기업의 기술과 제품에 대한 홍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세종 지역 내 IT/SW 관련 기업이 성장하고 기술력을 고도화 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며 다양한 사업화 방법을 모색해 기업 매출 신장에도 기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