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1-03 04:29

  • 맑음속초-2.5℃
  • 맑음-8.0℃
  • 맑음철원-10.7℃
  • 맑음동두천-7.2℃
  • 맑음파주-10.0℃
  • 맑음대관령-8.9℃
  • 맑음춘천-8.3℃
  • 맑음백령도0.1℃
  • 맑음북강릉-3.7℃
  • 맑음강릉-0.7℃
  • 맑음동해0.5℃
  • 맑음서울-4.5℃
  • 맑음인천-3.7℃
  • 맑음원주-2.1℃
  • 구름조금울릉도2.3℃
  • 맑음수원-4.7℃
  • 맑음영월-4.6℃
  • 맑음충주-4.0℃
  • 구름많음서산-3.2℃
  • 맑음울진-2.4℃
  • 맑음청주-2.0℃
  • 맑음대전-2.0℃
  • 맑음추풍령-2.5℃
  • 구름조금안동-3.6℃
  • 맑음상주-1.2℃
  • 구름많음포항1.0℃
  • 구름많음군산-0.3℃
  • 맑음대구0.6℃
  • 흐림전주-0.8℃
  • 구름많음울산1.3℃
  • 맑음창원2.0℃
  • 구름많음광주0.8℃
  • 구름조금부산2.3℃
  • 맑음통영2.7℃
  • 흐림목포2.3℃
  • 구름조금여수2.0℃
  • 흐림흑산도5.2℃
  • 구름조금완도2.0℃
  • 흐림고창-2.8℃
  • 구름많음순천-0.6℃
  • 구름조금홍성(예)-3.6℃
  • 맑음-3.1℃
  • 맑음제주6.1℃
  • 맑음고산6.7℃
  • 구름조금성산3.9℃
  • 구름조금서귀포5.2℃
  • 구름많음진주-0.7℃
  • 맑음강화-5.6℃
  • 맑음양평-3.3℃
  • 맑음이천-4.0℃
  • 맑음인제-9.7℃
  • 맑음홍천-8.3℃
  • 맑음태백-6.8℃
  • 맑음정선군-4.7℃
  • 맑음제천-4.1℃
  • 맑음보은-2.4℃
  • 맑음천안-2.7℃
  • 흐림보령-0.3℃
  • 구름많음부여-1.5℃
  • 구름많음금산-5.3℃
  • 맑음-2.2℃
  • 흐림부안0.6℃
  • 흐림임실-3.0℃
  • 흐림정읍-1.4℃
  • 흐림남원-3.2℃
  • 구름많음장수-4.6℃
  • 흐림고창군-1.4℃
  • 흐림영광군1.6℃
  • 맑음김해시1.1℃
  • 흐림순창군-2.6℃
  • 맑음북창원2.6℃
  • 구름많음양산시2.4℃
  • 구름조금보성군-0.8℃
  • 흐림강진군-0.6℃
  • 구름많음장흥-1.5℃
  • 구름조금해남-1.8℃
  • 맑음고흥-3.1℃
  • 구름많음의령군-2.7℃
  • 구름많음함양군-5.1℃
  • 구름조금광양시0.0℃
  • 구름많음진도군3.5℃
  • 맑음봉화-4.9℃
  • 맑음영주-2.4℃
  • 맑음문경-1.6℃
  • 구름조금청송군-6.8℃
  • 구름많음영덕-1.3℃
  • 구름조금의성-8.8℃
  • 구름조금구미-2.5℃
  • 구름많음영천0.0℃
  • 구름많음경주시1.3℃
  • 구름많음거창-6.6℃
  • 구름많음합천-4.3℃
  • 구름많음밀양0.9℃
  • 구름많음산청-0.8℃
  • 구름조금거제3.1℃
  • 구름조금남해2.3℃
  • 구름조금1.9℃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세종시, 전 직원 대상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픽

세종시, 전 직원 대상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

민원응대 능력 강화·민원서비스 향상 목표

세종시청사전경(사진=세종시)

 

[시사픽] 세종시가 4일 시청 여민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각종 민원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민원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특이민원 대응 상황별 민원응대 요령 △민원인 위법행위에 대한 직원 보호·지원사항 안내 △다양한 사례를 통한 민원인 만족도 향상 사례 등이다.

특히 최근 민원인 위법행위로 피해를 겪고 있는 민원 공무원이 늘어남에 따라 공무원들의 특이민원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간부공무원과 직원을 나눠 대상자별 맞춤 교육을 진행했다.

간부공무원은 특이민원에 대한 조치 사항과 함께 어떻게 직원을 보호하고 지원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안내하고 직원에게는 상황별 민원응대 사례 공유와 실질적으로 민원에 대응하는 법을 중심으로 교육했다.

앞서 시는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년 민원응대 서비스 평가를 하고 있으며 평가 결과에 따라 보수교육을 진행해 민원서비스의 품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서종선 민원과장은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두가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