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1-01 15:24

  • 흐림속초19.8℃
  • 흐림16.8℃
  • 흐림철원18.2℃
  • 흐림동두천18.5℃
  • 흐림파주18.6℃
  • 흐림대관령13.6℃
  • 흐림춘천16.3℃
  • 흐림백령도17.5℃
  • 흐림북강릉18.9℃
  • 흐림강릉18.8℃
  • 흐림동해16.9℃
  • 흐림서울18.6℃
  • 흐림인천18.5℃
  • 흐림원주16.3℃
  • 흐림울릉도17.6℃
  • 흐림수원18.1℃
  • 흐림영월13.0℃
  • 흐림충주15.1℃
  • 흐림서산17.1℃
  • 흐림울진15.6℃
  • 흐림청주15.5℃
  • 흐림대전14.7℃
  • 흐림추풍령12.8℃
  • 흐림안동13.6℃
  • 흐림상주13.1℃
  • 비포항15.8℃
  • 흐림군산14.6℃
  • 비대구14.8℃
  • 흐림전주14.3℃
  • 비울산14.5℃
  • 비창원14.8℃
  • 비광주13.9℃
  • 비부산14.6℃
  • 흐림통영13.6℃
  • 비목포14.2℃
  • 비여수14.7℃
  • 비흑산도15.1℃
  • 흐림완도14.9℃
  • 흐림고창13.6℃
  • 흐림순천12.5℃
  • 흐림홍성(예)15.5℃
  • 흐림15.5℃
  • 비제주18.0℃
  • 흐림고산18.1℃
  • 흐림성산18.6℃
  • 비서귀포18.7℃
  • 흐림진주13.8℃
  • 흐림강화18.5℃
  • 흐림양평16.6℃
  • 흐림이천16.1℃
  • 흐림인제17.0℃
  • 흐림홍천16.3℃
  • 흐림태백11.9℃
  • 흐림정선군12.6℃
  • 흐림제천13.5℃
  • 흐림보은14.5℃
  • 흐림천안15.5℃
  • 흐림보령15.9℃
  • 흐림부여15.2℃
  • 흐림금산13.9℃
  • 흐림14.5℃
  • 흐림부안14.3℃
  • 흐림임실13.4℃
  • 흐림정읍13.9℃
  • 흐림남원13.5℃
  • 흐림장수12.8℃
  • 흐림고창군13.8℃
  • 흐림영광군13.8℃
  • 흐림김해시14.0℃
  • 흐림순창군13.8℃
  • 흐림북창원15.0℃
  • 흐림양산시15.1℃
  • 흐림보성군14.1℃
  • 흐림강진군15.0℃
  • 흐림장흥14.6℃
  • 흐림해남15.5℃
  • 흐림고흥14.6℃
  • 흐림의령군15.0℃
  • 흐림함양군13.3℃
  • 흐림광양시13.6℃
  • 흐림진도군15.7℃
  • 흐림봉화13.8℃
  • 흐림영주14.3℃
  • 흐림문경13.5℃
  • 흐림청송군13.2℃
  • 흐림영덕14.9℃
  • 흐림의성14.5℃
  • 흐림구미13.9℃
  • 흐림영천14.5℃
  • 흐림경주시15.3℃
  • 흐림거창12.6℃
  • 흐림합천15.0℃
  • 흐림밀양14.6℃
  • 흐림산청13.0℃
  • 흐림거제13.5℃
  • 흐림남해14.4℃
  • 비15.4℃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로 고객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특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로 고객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특강

보령지역 소상공인 ‘SNS 브랜딩을 위한 스마트폰 촬영 및 보정’실습교육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로 고객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특강

 

[시사픽] 장사에 미치는 마케팅의 전략과 실전까지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는 첫걸음, 충남신용보증재단은 5월 13일 보령청년커뮤니티센터에서 보령지역 소상공인 대상 ‘SNS 브랜딩을 위한 스마트폰 촬영 및 보정’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 과정은 △SNS 브랜드의 중요성과 스마트폼 촬영 이론 △내 매장 SNS 브랜드를 위한 SNS 게시용 사진 촬영 방법 실습 △SNS 게시용 제품 사진 보정 및 편집 실습 등 나만의 차별화된 표현 방법을 스마트폰으로 수준급 촬영 및 편집을 할 수 있도록 전문가에 의해 폭넓은 기술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했다.

첫 강의에서 마케팅 트렌드 등을 소개하며 소통 특강을 진행한 김두중 이사장은 소상공인들이 마케팅 자생력을 가져 사업을 차별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제시 등 고객 요구와 관심에 맞춘 브랜딩 영향을 깊이 있게 탐구해 이해력을 높이는 통찰력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이어 기업을 고객에게 각인시키는 필수적인 다양한 주제로 먼저 오감에 의한 이미지에 나타나는 변화에 가장 먼저 반응하는 시각, 이런 시각적 기억에 강력한 자극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목을 붙잡는 컬러, 패턴, 소재가 구매결정을 유도하는 요소임을 설명했다.

김 이사장은 또 이미지와 디자인에 고유 컬러를 통한 제품의 정체성을 나타냄과 동시에 소비자에게 확실한 인식을 심어주는 주제색과 보조 색상에 담긴 의미를 세심하게 살펴보고 이를 실효성 있게 작동해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실제 사례 및 방법 등을 제안했다.

김 이사장은 이와 함께 사업 생존율을 높일 교육이 왜 중요한가에 대한 통계 분석자료를 설명하면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배움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내 모습이 갖추어지기까지 많은 고통과 역경을 이겨내야한다”고 응원하며 "교육부터 금융 지원까지 충남신용보증재단이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