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0-19 21:39

  • 흐림속초10.1℃
  • 구름많음12.7℃
  • 맑음철원12.0℃
  • 구름조금동두천12.3℃
  • 맑음파주11.8℃
  • 흐림대관령5.1℃
  • 흐림춘천12.6℃
  • 구름조금백령도11.8℃
  • 비북강릉11.4℃
  • 흐림강릉10.6℃
  • 흐림동해12.7℃
  • 구름조금서울14.1℃
  • 구름조금인천15.4℃
  • 구름많음원주13.8℃
  • 구름많음울릉도10.2℃
  • 구름많음수원14.8℃
  • 흐림영월12.2℃
  • 흐림충주13.5℃
  • 구름조금서산15.4℃
  • 흐림울진13.4℃
  • 흐림청주15.1℃
  • 흐림대전14.7℃
  • 흐림추풍령11.8℃
  • 구름많음안동12.1℃
  • 흐림상주13.1℃
  • 흐림포항15.4℃
  • 구름많음군산16.4℃
  • 흐림대구13.6℃
  • 흐림전주16.6℃
  • 비울산13.4℃
  • 흐림창원14.9℃
  • 흐림광주18.1℃
  • 비부산14.7℃
  • 맑음통영15.9℃
  • 비목포17.5℃
  • 비여수15.7℃
  • 흐림흑산도17.7℃
  • 흐림완도18.3℃
  • 흐림고창17.2℃
  • 흐림순천15.0℃
  • 흐림홍성(예)15.2℃
  • 흐림14.7℃
  • 비제주18.5℃
  • 흐림고산19.1℃
  • 흐림성산18.9℃
  • 흐림서귀포21.6℃
  • 흐림진주15.0℃
  • 맑음강화13.7℃
  • 구름조금양평14.1℃
  • 구름많음이천13.2℃
  • 흐림인제10.9℃
  • 구름많음홍천12.8℃
  • 흐림태백6.3℃
  • 흐림정선군9.6℃
  • 흐림제천11.3℃
  • 흐림보은13.6℃
  • 흐림천안14.6℃
  • 구름조금보령16.5℃
  • 흐림부여15.4℃
  • 흐림금산14.4℃
  • 흐림14.4℃
  • 흐림부안17.5℃
  • 흐림임실16.2℃
  • 흐림정읍16.9℃
  • 흐림남원16.0℃
  • 흐림장수14.0℃
  • 흐림고창군16.8℃
  • 흐림영광군17.6℃
  • 흐림김해시14.9℃
  • 흐림순창군17.3℃
  • 흐림북창원15.6℃
  • 흐림양산시15.0℃
  • 흐림보성군17.2℃
  • 흐림강진군18.3℃
  • 흐림장흥17.9℃
  • 흐림해남18.2℃
  • 구름많음고흥16.2℃
  • 흐림의령군14.7℃
  • 흐림함양군14.8℃
  • 흐림광양시15.2℃
  • 흐림진도군18.0℃
  • 흐림봉화12.2℃
  • 흐림영주12.3℃
  • 흐림문경12.8℃
  • 흐림청송군11.0℃
  • 흐림영덕12.6℃
  • 흐림의성12.8℃
  • 흐림구미13.6℃
  • 흐림영천12.8℃
  • 흐림경주시12.8℃
  • 흐림거창13.2℃
  • 흐림합천15.6℃
  • 흐림밀양14.7℃
  • 흐림산청15.1℃
  • 흐림거제15.8℃
  • 흐림남해15.3℃
  • 흐림15.0℃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계룡시, 시 공직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계룡시, 시 공직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고객유형별 대응요령 및 실제 발생 사례 교육 통한 대응능력 강화

계룡시, 시 공직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시사픽] 계룡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공직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공공기관 친절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민원응대 요령 습득 및 친절마인드 재정비를 통해 시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주대학교 정태연 교수를 초빙해 진행된 교육에서는 좋은 서비스란 언어로만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얼굴표정과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 등을 총괄하는 개념으로 첫인상은 매우 짧은 시간에 결정되는 만큼 항상 친절한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고객 유형별 대응요령에 대한 설명을 통해 다양한 민원에 대한 대처 방법도 제시됐으며 단순한 이론 전달 위주의 교육이 아닌 실제 공공기관을 상대로 발생한 민원 사례를 제시하는 등 교육 참가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직원은 “민원응대에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항상 친절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민원인을 응대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친절한 민원응대는 공직자의 기본덕목이자 시를 상징하는 얼굴이 된다고 생각한다”며 “보다 친절하고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