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0-19 19:18

  • 흐림속초10.2℃
  • 흐림13.2℃
  • 구름많음철원13.4℃
  • 구름많음동두천14.5℃
  • 구름조금파주14.6℃
  • 흐림대관령5.3℃
  • 흐림춘천13.2℃
  • 맑음백령도11.9℃
  • 비북강릉10.1℃
  • 흐림강릉10.7℃
  • 흐림동해11.9℃
  • 구름많음서울16.2℃
  • 구름많음인천17.8℃
  • 흐림원주14.9℃
  • 구름많음울릉도10.3℃
  • 구름많음수원17.0℃
  • 흐림영월12.7℃
  • 흐림충주14.3℃
  • 구름많음서산17.1℃
  • 흐림울진12.8℃
  • 흐림청주16.1℃
  • 흐림대전15.8℃
  • 흐림추풍령12.6℃
  • 흐림안동13.3℃
  • 흐림상주14.3℃
  • 비포항15.1℃
  • 흐림군산17.4℃
  • 흐림대구14.6℃
  • 흐림전주18.1℃
  • 비울산13.9℃
  • 비창원15.4℃
  • 흐림광주18.2℃
  • 비부산15.6℃
  • 흐림통영16.2℃
  • 구름많음목포18.1℃
  • 비여수17.0℃
  • 흐림흑산도16.8℃
  • 흐림완도18.7℃
  • 흐림고창17.3℃
  • 흐림순천16.0℃
  • 흐림홍성(예)17.3℃
  • 흐림15.7℃
  • 비제주19.8℃
  • 흐림고산18.8℃
  • 구름많음성산19.2℃
  • 구름많음서귀포22.2℃
  • 흐림진주14.8℃
  • 구름조금강화14.8℃
  • 구름많음양평15.2℃
  • 흐림이천15.1℃
  • 흐림인제11.4℃
  • 흐림홍천13.6℃
  • 흐림태백6.6℃
  • 흐림정선군10.1℃
  • 흐림제천12.1℃
  • 흐림보은14.5℃
  • 흐림천안14.9℃
  • 흐림보령17.2℃
  • 흐림부여15.7℃
  • 흐림금산15.7℃
  • 흐림14.9℃
  • 흐림부안17.7℃
  • 흐림임실16.7℃
  • 흐림정읍17.1℃
  • 흐림남원17.7℃
  • 흐림장수15.5℃
  • 흐림고창군16.8℃
  • 흐림영광군17.7℃
  • 흐림김해시15.5℃
  • 흐림순창군18.1℃
  • 흐림북창원15.4℃
  • 흐림양산시15.2℃
  • 흐림보성군18.6℃
  • 흐림강진군18.9℃
  • 흐림장흥18.5℃
  • 구름많음해남18.5℃
  • 흐림고흥17.6℃
  • 흐림의령군14.7℃
  • 흐림함양군16.2℃
  • 흐림광양시16.1℃
  • 구름많음진도군17.9℃
  • 흐림봉화12.7℃
  • 흐림영주13.4℃
  • 흐림문경13.9℃
  • 흐림청송군11.6℃
  • 흐림영덕12.4℃
  • 흐림의성14.0℃
  • 흐림구미14.6℃
  • 흐림영천13.5℃
  • 흐림경주시13.5℃
  • 흐림거창14.2℃
  • 흐림합천16.7℃
  • 흐림밀양15.5℃
  • 흐림산청15.8℃
  • 흐림거제15.9℃
  • 흐림남해16.0℃
  • 비15.5℃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충남외국인주민통합지원콜센터 만족도 향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충남외국인주민통합지원콜센터 만족도 향상

올 1-10월 콜센터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전체 만족도 지난해보다 3.6%p 상승

충청남도청

 

[시사픽] 충남도가 위탁 운영 중인 충남외국인주민통합지원콜센터에 대한 전체적인 만족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도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콜센터 이용자 표본 6000명 중 1204명이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 전체 만족도는 95.6%로 지난해 92%보다 3.6% 포인트 상승했다.

콜센터 이용에 대한 문제 해결 만족도는 88.8%에서 93%로 정보를 잘 파악하고 회신했는지에 대한 만족도는 91.4%에서 94.8%로 향상되는 등 모든 문항에서 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콜센터의 재이용 의사를 묻는 질문에서는 99.2%가 ‘그렇다’고 응답했고 미얀마 주민의 만족도는 지난해 89.6%에서 95.2%로 높아졌다.

미얀마 주민의 만족도는 그동안 주2회 부분적 지원에서 올해 초 정규직 채용과 더불어 상시지원으로 바뀌면서 크게 향상됐다는 설명이다.

콜센터 이용 시 불편한 점으로는 대기 시간이 길거나, 바로 상담이 어렵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바라는 점으로는 상담사 충원, 지속적인 서비스 발전과 운영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윤연한 센터장은 “올해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상담의뢰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과 친절도가 향상돼 재이용 욕구가 한층 높아졌음을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 통화 대기시간 단축 등 이용자들의 바라는 점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만족도 조사 결과 및 이용자 건의사항을 내년 운영계획에 반영할 것”이라며 “질 높은 서비스 제공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캄보디아어, 인도네시아어, 필리핀어, 러시아어, 일본어, 몽골어, 네팔어, 우즈벡어, 미얀마어 총 12개 언어로 번역해 9개 선택형 문항과 바라는 점 등 2개의 개방형 질문으로 실시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