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0-07 10:16

  • 흐림속초19.2℃
  • 흐림15.2℃
  • 구름많음철원13.7℃
  • 구름많음동두천15.8℃
  • 구름많음파주13.9℃
  • 구름많음대관령14.3℃
  • 구름많음춘천14.7℃
  • 구름많음백령도19.9℃
  • 흐림북강릉19.1℃
  • 구름많음강릉20.0℃
  • 흐림동해19.1℃
  • 구름많음서울17.7℃
  • 구름많음인천18.7℃
  • 구름많음원주17.3℃
  • 비울릉도17.1℃
  • 구름많음수원17.7℃
  • 흐림영월16.2℃
  • 흐림충주16.9℃
  • 흐림서산18.6℃
  • 흐림울진15.7℃
  • 구름많음청주16.9℃
  • 구름많음대전17.1℃
  • 흐림추풍령15.4℃
  • 흐림안동15.6℃
  • 흐림상주15.8℃
  • 비포항16.6℃
  • 구름많음군산17.8℃
  • 비대구17.1℃
  • 구름많음전주17.6℃
  • 비울산15.7℃
  • 흐림창원17.5℃
  • 흐림광주16.5℃
  • 비부산16.2℃
  • 흐림통영16.1℃
  • 흐림목포17.2℃
  • 흐림여수16.3℃
  • 흐림흑산도18.1℃
  • 흐림완도17.0℃
  • 흐림고창16.7℃
  • 흐림순천15.1℃
  • 흐림홍성(예)18.6℃
  • 구름많음16.6℃
  • 흐림제주19.9℃
  • 흐림고산18.6℃
  • 흐림성산19.4℃
  • 흐림서귀포21.0℃
  • 흐림진주16.8℃
  • 구름많음강화17.4℃
  • 구름많음양평15.7℃
  • 흐림이천16.0℃
  • 구름많음인제15.5℃
  • 흐림홍천15.4℃
  • 흐림태백14.4℃
  • 흐림정선군16.7℃
  • 흐림제천15.8℃
  • 흐림보은15.3℃
  • 구름많음천안17.1℃
  • 구름조금보령19.8℃
  • 구름많음부여16.9℃
  • 흐림금산17.0℃
  • 구름많음16.8℃
  • 구름많음부안17.3℃
  • 흐림임실15.8℃
  • 구름많음정읍17.5℃
  • 흐림남원15.7℃
  • 흐림장수14.4℃
  • 흐림고창군16.3℃
  • 흐림영광군16.8℃
  • 흐림김해시16.2℃
  • 흐림순창군16.3℃
  • 흐림북창원17.2℃
  • 흐림양산시17.7℃
  • 흐림보성군17.4℃
  • 흐림강진군17.2℃
  • 흐림장흥16.8℃
  • 흐림해남16.7℃
  • 흐림고흥16.4℃
  • 흐림의령군17.8℃
  • 흐림함양군15.6℃
  • 흐림광양시16.4℃
  • 흐림진도군17.1℃
  • 흐림봉화16.2℃
  • 흐림영주16.1℃
  • 흐림문경16.2℃
  • 흐림청송군14.9℃
  • 흐림영덕16.5℃
  • 흐림의성16.5℃
  • 흐림구미16.4℃
  • 흐림영천16.1℃
  • 흐림경주시16.9℃
  • 흐림거창14.9℃
  • 흐림합천16.9℃
  • 흐림밀양17.2℃
  • 흐림산청15.6℃
  • 흐림거제16.5℃
  • 흐림남해16.1℃
  • 비18.0℃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서울국제식품산업전서 ‘뜨거운 관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서울국제식품산업전서 ‘뜨거운 관심’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서울국제식품산업전서 ‘뜨거운 관심’

 

[시사픽]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제17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 크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식품기업 1,000곳이 참가하고 5만여명의 바이어와 소비자가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 식품종합전시회다.

이달 2일부터 5일까지 일정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다.

부여군은 굿뜨래관 부스를 설치해 굿뜨래 멜론, 방울토마토, 양송이, 왕대추 등 부여10품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신선 농산물을 선보이는 중이다.

이와 함께 토마토즙, 양갱, 건표고 식혜 등 우수 가공식품도 전시했다.

부여군 문화관광 홍보도 더불어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굿뜨래가 받고 있는 관심은 기대 이상이다.

부스 주위를 둘러 길게 늘어선 관람객 행렬이 말해준다.

밤, 멜론, 토마토, 왕대추 등을 시식하며 만족감을 드러낸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로 즉석에서 조리한 칼집밤의 인기가 좋다.

방문객들은 하루 세 차례 진행되는 룰렛이벤트에도 열의를 보이며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부스 한편에선 바이어들 문의가 이어지는 중이다.

위메프, LG헬로비전 커머스, 스위터스, 농협경제지주 등 유수 유통업체들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유통 바이어 업체들과의 미팅도 잡혀있다.

굿뜨래 농산물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방안 등 좋은 조건을 제시하며 접촉해 오는 가공업체들도 있다.

굿뜨래 브랜드를 바이어들과 소비자들이 먼저 알아보고 찾아온다는 게 관계자들이 전하는 현장 분위기다.

군 차원에서 엄격한 품질관리 인증제를 운영하고 사용승인 주기를 2년으로 제한하는 등 브랜드 관리에 심혈을 기울여 온 결과로 풀이된다.

굿뜨래는 이제 신뢰의 다른 이름으로 통하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굿뜨래 농식품을 더욱 널리 알려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굿뜨래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나가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는 대한민국의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국가브랜드를 인증 시상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에서 11년 연속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산물 공동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