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 여성기업인들과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5.01.22 15: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조례 개정을 위한 간담회 열어 여성기업 단체의 주요 현안, 애로사항 청취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 여성기업인들과 간담회 개최

     

    [시사픽]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21일 시의회 청사 대회의실에서 행정복지위원회 여미전 의원과 함께 세종시 여성기업 단체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지난 제94회 정례회 당시 여미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심사 과정에서 여성 기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다음 임시회 때 다시 논의키로 한 바, 해당 의견수렴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산업건설위원회 김재형 위원장, 김현옥, 안신일 위원, 행정복지위원회 여미전 의원과 더불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 세종여성기업인협의회, 세종시 기업지원과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조례 개정을 위한 의견을 비롯해 향후 세종시 여성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했다.

    이날 논의 된 주요 내용은 △ 세종시 여성기업지원위원회 구성에 관한 사항 △ 여성의 창업과 여성기업의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종합계획 △ 제조·구매 뿐만 아니라 용역·서비스 기업에 대한 지원 △ 창업 이후 기업을 위한 투자 등이다.

    김현옥 의원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더욱더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여성기업 지원 방향이 강구되길 희망한다"며 "기업 지원 정책은 관련 부서가 충분히 의견을 수렴한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안신일 의원은 “세종시 여성 기업인들의 성장을 위해 오늘과 같은 유의미한 논의가 필요하며 조례 개정 이후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여미전 의원은 “세종시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며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관심이 점점 더 깊어졌다”며 “간담회에서 말씀해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 세종시에서 경제활동을 하고있는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재형 위원장은 “여성기업인, 세종시 그리고 시의회 간 소통을 통해 동반 성장의 가치를 공유하고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한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논의 과정에서 주신 다양한 의견은 적극 협력, 검토해 여성기업인의 기업 운영에 실효성 있고 체감할 수 있는 조례로 개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