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늘봄지원팀장 선발 공개경쟁시험 계획 공고

기사입력 2024.11.01 16: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늘봄학교 업무를 총괄하는 늘봄지원팀장 총 32명 선발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시사픽] 세종시교육청은 11월 1일에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2025년 임용 예정 늘봄지원팀장 선발 공개경쟁시험 계획’을 공고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총 32명의 늘봄지원팀장을 선발하며 분야별 세부 선발 인원은 초등교사 31명, 초등 특수교사 1명이다.

    초등교사 분야에서는 7년 이상의 교육 경력과 1급 정교사 자격 면허를 소지한 재직 중인 교사만 응시할 수 있으며 초등 특수교사 분야에서는 5년 이상의 교육 경력과 1급 정교사 자격 면허를 소지한 재직 중인 교사만 응시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1차 전형에서 교육 경력, 보직 교사 경력, 늘봄 업무 담당 경력, 생활지도 경험 등 항목에 가산점을 부여해 전체 평가에 50%를 반영하고 동료 교원 평가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어 2차 전형에서는 기획력과 면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능력과 인성을 갖춘 늘봄지원팀장을 선발할 계획이다.

    응시 원서는 오는 11월 14일부터 11월 15일까지 접수 예정이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오는 12월 18일로 예정되어 있다.

    이후, 최종 합격자는 2025학년도부터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등에 배치되어 2년 동안 임기제 교육연구사로 근무하며 늘봄학교 업무를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선발 분야, 인원 등 시험에 관한 세부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게시된 시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교원인사과 늘봄지원팀장 선발 담당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강재 교원인사과장은 “세종시교육청은 공정하고 투명한 공개경쟁시험으로 역량을 갖춘 늘봄지원팀장을 선발하겠다”며 “늘봄학교의 안착과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역량 있는 교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