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통 놀이 한마당으로 마을과 아이들의 웃음꽃 피우다

기사입력 2024.11.01 09: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0월 31일 유아와 마을 주민이 하나 되어 전통 놀이 등 즐겨
    전통 놀이 한마당으로 마을과 아이들의 웃음꽃 피우다

     

    [시사픽] 세종시교육청교육원 소속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는 10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총 8일간 사계절 문화예술 프로그램 중 하나인 ‘가을 전통 놀이 한마당’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전통 놀이 한마당은 사전에 신청한 다정하나어린이집, 반곡유치원 등 7개 기관의 유아 700여명이 참여했으며 유아들이 전통 놀이와 전통 도구를 체험하며 우리 전통문화를 즐기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10월 31일에는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가 위치한 금남면 영대리 마을 주민 30여명을 초대해 유아들과 마을 주민들이 함께 전통 놀이를 즐기며 소통하고 어울리는 마을 교육의 장을 열었다.

    유아들과 마을 주민들은 △전통 도구 체험 △전통 놀이 체험 △민속 에어바운스 △전통 혼례 사진 촬영 구역 등으로 구성된 전통 놀이 한마당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며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통 체험에 참여한 한 마을 주민은 “손자, 손녀 같은 아이들과 어울려 놀며 한껏 웃음이 지어지는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며“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가을 전통 놀이 한마당에서 유아들이 우리 전통문화의 따스한 정취를 몸소 느끼고 어른들의 지혜를 가까이에서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세종교육원은 유아들이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을 마음껏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마을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풍요로운 배움의 터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