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의회, 제273회 임시회 시정질문 둘째 날 천안시의회 엄소영 의원 시정질문

기사입력 2024.10.22 15: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시의회, 제273회 임시회 시정질문 둘째 날 천안시의회 엄소영 의원 시정질문

     

    [시사픽] 천안시의회 시정질문 둘째 날인 22일 제27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엄소영 의원의 시정질문과 제안에 대한 담당 국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엄소영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봉주로 배드민턴장 건립사업 △새마을회관 명의이전에 대해 질의했다.

    엄 의원은 봉주로 배드민턴장 추진상황에 관해 질의하며 시정질문을 시작했다.

    봉주로 배드민턴장은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실내배드민턴장 부족에 따른 시민들의 시설 이용에 기대감이 크다면서 조속히 이루어져 사업에 차질이 없이 건립해야 함을 전했다.

    그러면서 예산확보와 주민의 의견을 귀담아 시민들의 불편이 없는 봉주로 실내배드민턴장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요구했다.

    이어 새마을회와 새마을회관 명의 이전에 대해 계속해서 국장에게 질문을 이어갔다.

    새마을회의 조직과 정원, 사업내용을 살피었으며 “다음 연도 예산 수립 시 꼭 필요한 예산이 사업에 반영되어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새마을회관 명의이전 관련해 잘못된 사항들과 절차 미시행으로 인한 새마을회와 천안시의 책임을 지적했다.

    명의이전이 안되는 이유와 실제 명의이전을 위해서는 어떠한 절차와 예산이 필요하며 더 이상 비용이 늘어나지 않도록 이전처리가 가능한 기간에 관한 질문을 이어 나갔다.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올해 초 새롭게 구성된 천안시 새마을회 회장단 및 임원진들께서는 과징금 문제를 시급히 해결하고 시에서는 최대한 지원이 가능한 부분을 모색해 방침대로 과징금을 제외한 등기 비용을 2025년 본예산에 편성해명의이전을 완료해 주실 것을 바란다”고 제언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