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민활동가,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제6차 정기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4.10.14 06: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어려운 이웃의 행복을 키워주는 아산의 복지리더, 행복키움추진단
    시민활동가,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제6차 정기회의’ 개최

     

    [시사픽] 아산시는 지난 11일 아산시청 상황실에서 17개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장으로 구성된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의 ‘제6차 정기회의’ 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2024년 행복키움 나눔문화 갤러리 개관식 개최 결과 보고 △2024년 하반기 행복키움추진단 소통&힐링 워크숍 일정 안내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취약계층 김장나눔 행사 참여 협조 요청 △2024년 행복키움지원사업 성과공유대회 장소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복키움지원사업 성과공유대회 논의 중 ‘2024년 읍면동 행복키움지원사업 우수사례 발표’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단순히 봉사만 하는 것이 아닌 행복키움추진단이 중심이 되어 다양한 사업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함으로써 새로운 복지 사업을 발굴하고 기획하는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며 뜨거운 열의와 관심을 보였다.

    송현순 협의회장은 “지금까지 행복키움추진단은 단장님을 비롯해 단원 한분 한분의 노력과 헌신으로 ‘마을안전망’을 구축해 왔다”며 “앞으로도 행복키움추진단은 지역보호체계와 인적안전망 완성을 목표로 마을의 위기가구에 자체 지원 및 자원 연계를 통해 시민복지와 자치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기석 사회복지과장은 “그동안 시정에 큰 힘이 되어 주셨듯 앞으로도 살고싶은 복지아산을 만드는 일에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며 “아산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만들어가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