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논산시, 100인의 아빠와 함께하는 ‘우리아빠는 슈퍼히어로’ 행사 큰 호응

기사입력 2024.10.07 12: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빠에게 육아를, 엄마에게 휴가를
    논산시, 100인의 아빠와 함께하는 ‘우리아빠는 슈퍼히어로’ 행사 큰 호응

     

    [시사픽] 논산시는 지난 5일 논산 시민가족공원에서 제 19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100인의 아빠와 함께하는 ‘우리아빠는 슈퍼히어로’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의 달인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날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보호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행사는 아이와 아빠가 함께 성장할수 있도록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고 부모의 공동 육아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사전신청을 통해 접수된 논산시어린이집연합회 토토즐 마을학교 학습공동체등이 참여했다.

    아빠와 아이가 10명씩 한 조를 이루어 숲해설가의 설명을 들으며 함께하는 숲체험 활동,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숲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마음껏 뛰어놀며 아빠와 아이의 서로간 친밀감을 높이고 일상생활의 소소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100여명의 아빠들이 빨간 망토를 입은 모습은 자녀 양육에서 발휘되는 슈퍼히어로 같은 면모가 강조되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고 흥겨운 분위기가 연출됐다.

    행사에 참여한 아빠들과 아이들은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많은 참가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아빠들이 가정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의 필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

    행사 관계자는 “아빠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웃음꽃을 피는 아이들의 얼굴 을 보는 것은 큰 기쁨이었다”며 “저출산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상황에서 부부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육아’를 위한 인식 개선이 중요하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시민들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임산부에 대한 배려와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