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의 건축 꿈나무들 제7회 청소년 여름 건축학교에서 꿈을 펼치다

기사입력 2024.07.19 09: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9일~21일 건축 모형 제작, 수업 등 진행···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시사픽] 세종시교육청은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보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는 ‘제7회 세종 청소년 여름 건축학교’를 후원한다.

    올해로 7회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세종건축사협회가 주관하고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청이 후원한다.

    이번 여름 건축학교 행사는 청소년들이 건축문화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건축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여름 건축학교 행사는 ‘세종, 건축과 만들며 놀자’라는 주제로 호수공원 내 놀이가 있는 건축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행사 첫날인 19일에는 개회식과 대학생 조교 위촉식이 열리며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 동안은 건축모형 제작을 위한 유익하고 흥미로운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미래 건축인의 꿈을 키우기 위해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 동안 건축 관련 전공 대학생 조교와 현직 건축사의 지도 아래 창의적 사고를 발휘해 모형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건축학교에서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은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7회 건축문화제에 전시되고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여름 건축학교 행사는 우리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실현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건축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건축인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신 세종건축사협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학부모님들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