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NH농협은행으로부터 채육인재 장학금 전달받아

기사입력 2023.09.11 14: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회공헌 활동으로 총 1억원 지원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시사픽]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일에 청사 3층 접견실에서 NH농협은행 세종본부와 체육인재 지원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는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과 NH농협은행 세종본부 김기관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NH농협은행 세종본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리 지역과의 따뜻한 동행을 위한 ‘교육청 협력 사회공헌’ 사업으로 총 1억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먼저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전국동계체육대회 출전 예정인 개인 학생 선수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13개교, 24명 학생, 7종목 또한, 조치원신봉초와 세종고 등 학교운동부 운영 학교에도 훈련비를 지원해 운동부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될 예정이다.

    20개교, 22개 운동부 204명 학생, 10종목 이날 장학생을 대표해 참석한 장기중 정혜은 학생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시고 이렇게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다음 목표인 청소년 국가대표가 되기 위해 더욱 열심히 훈련 중이니 제 꿈을 응원해주세요”고 포부를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NH농협 세종본부가 세종의 아이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듯하다”며 “우리 교육청도 이 같은 고마운 뜻을 잘 살려서 체육인재를 지원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기관 본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마련했다”며 “세종시 체육인재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멋지게 성장하도록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