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실천, 함께 배워가요

기사입력 2023.07.27 09: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탄소중립, 숲·생태, 자원순환 주제의 체험 중심 환경교육 구성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실천, 함께 배워가요

     

    [시사픽]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세종시환경교육센터와 협업해 환경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실’과 ‘찾아가는 분리배출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을 함양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생태계를 위해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찾아가는 환경교실’은 학년별로 주제를 정해 초등학교 260학급 5,300 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학교숲생태 생태감수성 자원순환 지속가능한 소비 생활 속 유해물질 탄소중립 등 여섯 가지의 주제로 체험 중심의 환경교육이 운영됐다.

    ‘찾아가는 분리배출교실’은 희망하는 초중고 16개교를 대상으로 학교 전체 교육공동체가 참여해 활동할 수 있는 체험관을 운영했다.

    누리학교, 해밀초, 미르초, 한솔초, 조치원신봉초, 연봉초, 두루고 새뜸중, 연남초, 연세초, 보람초, 늘봄초, 새움초, 조치원중, 다빛초, 부강중 세종시교육청은 하반기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9월부터 11월까지 희망하는 190학급 4,0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환경을 보전해야 한다는 인식은 아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생태환경을 위해 실천적 삶을 살아가고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생태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