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청, 2023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장 학교 교감 및 업무담당자 대상 사전 연수 운영

기사입력 2022.11.01 15: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험장 운영 및 감독관 유의사항에 관해 철저히 안내
    충청남도교육청

     

    [시사픽] 충남교육청은 1일 아산시 소재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지구 업무담당자와 시험장학교 교감/교무부장을 대상으로 시험장 운영 및 감독관 유의 사항에 대한 사전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이달 17일에 치러지는 수능시험의 안정적인 운영과 수험생 지원을 위해 감독관 유의사항 동영상을 시청하고 시험장 운영 및 감독업무 유의 사례를 철저히 안내했다.

    이번 수능시험은 모든 수험생에게 고른 응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코로나19 확진 등 방역 당국으로부터 격리통지를 받은 수험생을 위한 별도시험장과 입원치료 확진자 수험생을 위한 병원시험장이 운영되며 시험 당일 유증상 수험생의 경우에는 일반시험장마다 마련된 분리시험실에서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이병도 교육국장은 “올해 수능도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치러지는 만큼 수험생들이 불편함 없이 수능에 응시할 수 있도록 감독관 유의 사항을 잘 숙지하고 시설물 점검을 철저히 해 안전하고 안정적인 수능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그동안 교육청에서는 시험장학교 교장/시험지구 과장 연수를 시작으로 도교육청 파견감독관 연수 고3 부장 연수 시험장학교 교감/교무부장 연수 등 시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사전연수를 촘촘히 실시해 왔으며 시험장학교 시설 안전 점검, 방송시설 점검 등을 통해 무결점 수능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