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2022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기사입력 2022.12.28 09: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용노동부 천안시 구직단념청년 발굴 및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실적 인정
    천안시, 2022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시사픽] 천안시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 ‘청년도전 지원사업’ 2022년 운영기관 성과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천안청년센터 이음이 운영한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단념 청년에게 밀착상담, 진로목표 설정, 면접 컨설팅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직의욕을 고취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센터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이 가장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자신감 회복’프로그램을 운영해 에니어그램 검사 등으로 자신의 성격 특성을 이해하고 커뮤니티 형성에 따른 의사소통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상담 전문인력을 통한 전화 안내, 카카오톡 개인별 1:1 맞춤 관리, 밀착 상담 등으로 수강생을 관리하며 기존 프로그램 수료 목표 인원인 250명을 초과 달성, 최종 253명이 수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외에도 강사·강의 만족도 조사, 결석자 1:1 관리 등을 통한 중도 탈락 방지, 국민취업지원제도, 천안청년센터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사후관리 부분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성과는 사회 진출을 희망하는 많은 청년이 용기를 내어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덕분”이라며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공모에도 선정돼 더 많은 청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기 뜻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