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여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날 기념 행사 가져

기사입력 2022.12.16 13: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섯글자 사랑한다·고맙습니다·자원봉사자
    부여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날 기념 행사 가져

     

    [시사픽] 부여군은 지난 15일 부여군국악의전당에서 2022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분야에서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여군충남국악단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축사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장 수여 우수자원봉사자 인증서 수여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250여명이 참석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섯글자 사랑한다·고맙습니다·자원봉사’라는 슬로건으로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되새기며 뜻깊은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이날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으로는 개인 41명과 단체 8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표창에는 8월 집중호우로 인한 부여군 수해복구현장에 도움의 손길로 자원봉사활동을 펼친 충남 8개의 시·군자원봉사센터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수상을 했다.

    또한 우수자원봉사자 인증서는 연간 봉사활동 누적 시간에 따라 차등지급으로 지역화폐 2만원 ~ 5만원과 함께 29명에게 수여했다.

    소명수 부군수는 “올해는 집중폭우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신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여러분의 선한 영향력으로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되어 우리 사회가 더욱 더 살만한 세상에 되길 바란다”고 축사를 통해 말했다.

    한편 부여군자원봉사센터는 2023년에도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 공동체 활동 및 전문봉사활동을 비롯해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보호 실천활동, 다양한 복지서비스 등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