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 빛축제 34일간 대장정 마치고 폐막식 열려

기사입력 2025.01.10 14: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국영상대와 공동 주최 한화, 유비파이 협력으로 드론&불꽃쇼
    세종시 빛축제 34일간 대장정 마치고 폐막식 열려

     

    [시사픽] 2024 세종시 빛축제가 34일간의 축제 일정을 모두 마치고 오는 15일 폐막식을 진행한다.

    오후 7시30분 부터 이응다리 남측 광장에서 진행되는 폐막식은 한국영상대학교의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지역공헌 프로그램으로 함께 한다.

    이번 폐막식에는 사전행사로 탭댄스와 시니어 모델들의 패션쇼가 진행되고 퓨전국악밴드 고니아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지난 제주항공 참사로 인해 취소되었던 드론쇼와 불꽃쇼가 유비파이, 한화의 협력으로 겨울 하늘을 수놓게 된다.

    ‘2024 세종시 빛축제’는 시의회의 예산삭감으로 무산될 위기에 처해 있던 행사를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세종시 빛축제 시민추진단’을 구성하고 지난 10월 30일 발족식을 시작으로 짧은 준비 기간이지만 알차게 준비 됐다.

    이번 빛축제는 축제 기간 중 개막식과 크리스마스 전야행사 등을 통해 세종시민을 비롯해 외부 관광객을 빛축제 장으로 불러 들이는 효과를 누렸으며 세종시의 대표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빛축제 시민추진단 임인택 상임대표는 “시민의 힘으로 만들어 낸 이번 축제는 세종 시민의 시민 의식이 가능케 했다”며 “빛축제가 세종 사랑 원년의 해에 마중물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15일 진행되는 폐막식은 불꽃쇼 설치 등을 위해 이응다리는 14일 10시부터 15일 오후 9시까지 전면 통제되고 남부경찰서 회전교차로부터 세무서 삼거리까지 도로는 15일 1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통제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