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공주·논산·계룡·금산 청년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4.11.15 16: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 15일 도지사 시군 방문 후속 행사…현황 공유·의견 수렴
    공주·논산·계룡·금산 청년간담회 개최

     

    [시사픽] 충남도는 15일 계룡청년센터에서 마지막 ‘시군 권역별 청년간담회’를 개최했다.

    민선 8기 도지사 시군 방문 일정 중 하나인 청년과의 대화 후속으로 추진한 이번 시군 청년간담회는 지역 청년들이 제안한 건의 사항의 현황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청년과의 대화에 참여했던 지역 청년과 도·시군 업무 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건의 추진 현황 설명, 간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도는 각 건의 사항의 추진 상황을 설명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현재 추진 완료한 건의 사항은 △농산물 판로 확보 지원 △논산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 도 차원의 홍보 등이며 △대전학사관 계속 운영 △유동 인구가 많은 시내 주요 지역 간 순환버스 도입 등은 추진 중이다.

    아울러 도는 이날 간담회에서 충남 청년정책 모음집 등 정책 홍보물을 배부하고 충남청년포털을 소개하며 가입을 독려했다.

    충남청년포털은 도내 청년이 받을 수 있는 혜택·지원 등 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청년 소통 공간으로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이다.

    남성연 도 청년정책관은 “앞으로도 각 지역 청년이 원하는 정책을 맞춤형으로 발굴·추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소통할 것”이며 도정에 대한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