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형 씨감자 ‘두백’ 공급

기사입력 2024.10.23 07: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 농기원, 다음달 15일까지 씨감자 수요조사…내년 2월 200톤 공급
    충남형 씨감자 ‘두백’ 공급

     

    [시사픽]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충남형 씨감자 재배 안정화 시범사업으로 올해 생산한 씨감자 200톤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보급종 공급 외 필요한 수요량에 대해 도민들에게 품질 좋은 씨감자를 공급하기 위해 2021년부터 추진 중이다.

    충남형 전문 민간생산 씨감자는 도와 서산시의 협업으로 전문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서산시 부석감자공선회에서 생산해 부석농협에서 공급하고 있다.

    내년 2월 공급하는 200톤은 전문생산단지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두백’ 품종으로만 공급한다.

    가격은 보급종 대비 10% 낮은 3만 5000원이다.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달 15일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이나 종자관련 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생산하고 올해 봄에 정식한 두백 씨감자의 만족도 조사결과 품질은 89%가 ‘만족’한다고 응답했고 재구매 의향은 88%, 전문생산 씨감자 공급 확대는 84%가 원한다고 답해 전년 대비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서영원 부석감자공선회장은 “만족도 조사에서 호평해주신 도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좋은 씨감자를 생산해 공급해 달라는 뜻으로 생각하고 내년 2월 공급할 씨감자 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백인철 기술보급과 지도사는 “도내 감자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