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애인 평등권 실현, 시민 모두가 함께

기사입력 2023.04.20 15: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이어어울림한마당까지 풍성
    장애인 평등권 실현, 시민 모두가 함께

     

    [시사픽] 세종특별자치시가 ㈜세종시장애인단체연합회와 지난 20일 조치원 체육공원에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를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시장, 상병헌 시의회 의장, 장애인단체 13곳 대표 및 회원, 가족 등 900여명이 참석해 장애인의 날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는 박치온 ㈜세종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주요 내빈 기념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표창 대상자 및 기업은 오홍순 ㈔세종시장애인재활협회 표영남 ㈔세종시장애인부모회 이한용 ㈔한국장애인기업협회 세종지부 손흥숙 ㈔세종신체장애인복지회 김옥화 세종시장애인후원회 김명옥 ㈔세종시지체장애인연합회 리봄화장품㈜이다.

    오후에는 부대행사로 공연·장기자랑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어울림한마당과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홍보부스가 운영돼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최민호 시장은 “마흔 세 번째 장애인의 날을 우리 시 1만 2,680명의 장애인과 가족 여러분들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다름을 인정하고 보듬어 동행해 나아갈 때 세상은 더욱 풍요로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최 시장은 이어 “주거, 일자리, 재활 등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시에서도 적극 해결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장애인단체연합회는 지역 장애인단체 간 연합된 공감대 조성으로 장애인-비장애인의 차별없는 사회와 평등권을 실현하기 위해 2014년 5월 설립했으며 총 13개 단체, 2,920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