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박차’

기사입력 2023.04.19 16: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 19일 제2차 전략회의 개최…전략적 계획 작성 방안 모색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박차’

     

    [시사픽] 충남도와 도내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된 9개 시군이 내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전략 마련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는 19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지방소멸대응기금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도내 인구감소지역의 지방소멸·인구감소 위기 대응을 위한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제2차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도·시군 관계 공무원,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충남연구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강의, 토론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먼저 류성수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역활력지원단장이 ‘지방소멸대응기금의 이해’를 주제로 전략적인 사업 발굴 및 투자계획 작성 방법을 소개했다.

    이어 임준홍 충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기금 우수사례 공유 및 투자계획 작성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광역-기초, 기초-기초 간 연계 방안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으며 내년도 충남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작성 방향을 논의했다.

    도와 시군은 이번 제2차 전략회의에서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 시군별 맞춤형 투자계획을 수립하는 데 속도를 낼 방침이다.

    신필승 도 인구정책과장은 “혼자 가면 빠르지만, 함께 가면 더 멀리 갈 수 있다 시군 간 경계를 허무는 연계·협력이 필요하다”며 “도에서도 균형 있는 중간 다리 역할을 통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