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2일은 모두 함께‘탄소중립 실천’

기사입력 2023.04.19 07: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15회 기후변화주간 탄소중립 한마당 개최
    22일은 모두 함께‘탄소중립 실천’

     

    [시사픽]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제15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이해 시민과 함께 탄소중립실천에 나선다.

    먼저 22일은 오전 10시에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와 이응다리 남측광장에서 기후변화 주간 행사로 ‘탄소중립 5대 실천 분야 체험 한마당’과 ‘탄소중립 OX 퀴즈대회’를 연다.

    연계행사로는 오전 9시부터 사전 모집한 시민 1,000명과 어울링을 타고 거점 14곳을 지나는 ‘제2회 미래전략수도 어울링 한바퀴’를 진행한다.

    또한 이날은 ‘제53회 지구의 날’로 20시부터 10분간 세종시청을 비롯해 시 소속 공공기관과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전국 소등행사를 실시한다.

    공공기관은 비상전등을 제외한 모든 조명을 소등하고 시민들도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상가, 가정에서 자율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세종세무소 교차로부터 세종남부경찰서 회차로까지 행사 당일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경찰 인력을 배치해 양방향 교통을 전면 통제한다.

    의용소방대와 보건인력도 행사 현장에 배치해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노동영 환경녹지국장은 “탄소중립은 모든 사회 구성원의 역할이 있지만 결국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노력으로 달성할 수 있다”며 “이번 기후변화주간을 통해 세종시민들이 저탄소 생활방식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