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음주운전 등 체험형 홍보로 인식 개선 ‘박차’

기사입력 2023.04.03 14: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 3일 공주대 연합 홍보제 참여…교통안전 홍보관 운영
    음주운전 등 체험형 홍보로 인식 개선 ‘박차’

     

    [시사픽] 충남도는 3일 공주대 신관캠퍼스 중앙로 일대에서 열린 ‘대학-총학생회-지역사회 고 투게더 연합 홍보제’에 참여해 교통안전 정책을 알리고 교통안전 교육을 펼쳤다.

    고 투게더 연합 홍보제는 공주대와 공주대 총학생회, 지역 협력 기관 등 30여 개 기관이 참여하는 행사로 공주대 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와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도는 공주대 신관캠퍼스 마루공원 일원에 홍보관을 마련, 충청남도 교통안전 정책 홍보 및 홍보물 배부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교육 및 교통안전 의식조사 이륜차 교통사고 위험 및 음주운전 근절 홍보 등을 추진했다.

    특히 참여자가 직접 체감하고 느낌으로써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인형 이동장치 체험 교육, 음주운전 체험 고글 활용 교육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효과성을 높였다.

    아울러 이번 홍보관은 도와 도경찰청, 충남교통연수원, 공주경찰서가 참여해 기관별 맞춤형 홍보를 진행, 교육의 전문성도 극대화했다.

    최기호 도 교통정책과장은 “이번 홍보 활동이 면허 취득을 준비 중인 학생과 이제 막 면허를 취득한 초보운전자, 보행자의 올바른 교통안전 가치관 확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교통안전 의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