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코로나19 재확산 대비 홍성군보건소 연말연시 대응 나서

기사입력 2022.12.27 10: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집단감염 위험 기관 집중 관리, 코로나 백신 동절기 추가접종 당부
    코로나19 재확산 대비 홍성군보건소 연말연시 대응 나서

     

    [시사픽] 홍성군보건소는 연말연시 대비 코로나19 비상대응체계 운영으로 관내 감염 확산방지에 주력하고 있다.

    홍성군보건소는 코로나 재확산 방지를 위해 감염 취약 시설 운영실태를 집중 점검하고 동절기 코로나 백신 추가접종 홍보와 감염 예방수칙 홍보, 코로나19 확진자를 위한 비대면 진료기관 확보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내 감염 취약 시설은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 집단감염의 위험이 큰 기관으로 요양병원, 요양원, 정신건강 증진시설 등이 해당되며 홍성군은 관내 37개 감염 취약 시설을 대상으로 종사자 선제검사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운영실태 점검반 운영으로 역학 의사와 공무원으로 이루어진 점검반이 직접 기관을 방문해 감염 예방수칙 준수 여부 확인, 환자 대상 감염관리실태 확인, 역학의 감염관리 현장 컨설팅을 하고 있다.

    또한 보건소와 홍성의료원 간의 실시간 소통을 위해 단체대화방, 전용 핫라인을 구성해 24시간 감염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검사와 대면 진료, 처방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진료 기관’ 총 17개소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감염위험을 낮추고 중증화를 예방할수 있는 동절기 추가백신도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접종 대상은 기초접종을 완료한 12세 이상으로 청소년도 접종할 수 있으며 확진일과 관계없이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3개월이 지났으면 추가접종이 가능하다.

    동절기 추가접종 백신은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는 mRNA 2가백신 4종으로 모더나와 화이자를 우선 권고하며 원하는 경우 유전자 재조합백신도 가능하다.

    홍성군보건소에서는 사전 예약 없이 당일 접종을 시행하고 있으며 가까운 보건의료기관에서도 유선전화 후 방문하면 접종할 수 있다.

    특히 일부 의료기관에서 주말 접종도 시행하고 있어 개인 일정에 따라 추가접종이 가능하다.

    한규현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 재유행 대비와 감염취약계층의 중증·사망화를 낮추기 위해 가장 중요한 핵심은 동절기 추가접종인 만큼 전 군민이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며 “코로나19의 재유행, 또 다른 감염병의 출현 등 새로운 위기가 닥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지속해서 군민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군민 여러분도 새로운 대응 지침이 발표되기 전까지 지속적인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