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상돈 천안시장, 2022년 제2회 충남산림환경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2.12.14 09: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자치 부문 대상…산과 사람이 공존하는 산림휴양복지 등 건강한 산림조성 적극 노력
    박상돈 천안시장, 2022년 제2회 충남산림환경대상 수상

     

    [시사픽] 박상돈 천안시장이 충남도 산림환경대상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제2회 충청남도 산림환경대상에서 자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충남산림환경대상은 산림환경 보존의식을 고취하고자 산림청 산하 산림환경포럼 등이 공동으로 충남산림환경대상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산림의 환경기능을 향상하는 데 힘쓴 공로자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산림분야 최고의 상이다.

    박상돈 시장은 미래성장 동력인 저탄소 녹색성장에 부응하는 지속가능하고 가치 있는 산림자원 조성과 지속적인 산불예방 등 산과 사람이 공존하는 건강한 산림조성에 적극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산림생태를 보전하면서 산림교육, 휴양, 치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태학산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태조산 산림레포츠 시설 등을 조성해 산림휴양복지 제공에 큰 성과를 거뒀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상을 수상해 매우 영광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도시공간을 위해 매년 꽃과 나무를 식재하고 사람과 숲이 상생하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13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박상돈 시장 대신 신동헌 부시장이 대리 수상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