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KT&G천안공장, 16년째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기사입력 2022.11.22 10: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장김치 13톤 복지재단에 전달…사회복지시설 등 130여 곳에 지원
    KT&G천안공장, 16년째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시사픽] KT&G천안공장은 22일 천안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13톤을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KT&G천안공장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지원사업은 16년째 지속 되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이번에 마련된 2022년 사랑의 김장김치 1500박스는 천안시 자원봉사단체, 사회복지시설, 기관 등 130여 곳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후원물품 구매 기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된 ‘상상펀드’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 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형태로 조성된다.

    맹경호 공장장은 “KT&G천안공장 임직원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매년 ‘사랑의 김장김치 지원사업’에 참여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꾸준히 소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지표 이사장은 “천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인 KT&G천안공장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사업을 지원해 주시는 맹경호 공장장님을 비롯한 임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16년째 이어오는 KT&G천안공장의 따뜻한 마음이 사랑의 김치를 받으시는 한분 한분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