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계룡시, 동절기 예너지절약 실천 운동 추진

기사입력 2022.11.03 09: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솔선수범.동절기 10% 절감 목표
    계룡시청

     

    [시사픽] 계룡시는 국내외의 에너지 수급에 차질이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에너지공단의 지침 등에 따라 선제적 대응을 위한 ‘동절기 에너지절약 실천 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동절기 에너지 사용량을 전력 540,860kw→486,774kw, 가스 19,135Nm3→17,221Nm3으로 낮춰10% 절감 목표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시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면·동, 의회에 대한 난방설비 가동 시 평균온도 17℃이하 유지, 불필요한 조명 소등, 개인 절연기구 사용금지, 권역별로 순차 운휴 시간대 난방기 가동 중지, 내복 입기 등 다각적인 에너지절약 운동에 나설 방침이다.

    아울러 민간부문은 동절기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 캠페인을 전개해 학교, 도서관, 의료시설, 아동·노인 복지시설 등은 자체적으로 적정 실내온도를 설정해 운영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가면서 에너지절약 방법 등의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 난방기기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해마다 전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겨울철 적정 실내온도인 17℃를 유지해 에너지절약과 탄소중립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에너지절약 운동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