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계룡시, ‘평생학습이용권’ 본격 운영 나서

기사입력 2022.10.31 10: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로
    계룡시청

     

    [시사픽] 계룡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시민 평생학습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계룡시 평생학습이용권’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충남도 내에서 두 번째로 시행하는 ‘계룡시 평생학습이용권’ 사업은 자신이 희망하는 평생학습 강좌를 선택·수강할 수 있도록 연간 1인당 1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계룡시민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했다.

    모집 결과 계획 인원 500명 대비 세 배를 초과하는 1552명이 신청하는 등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알 수 있었으며 시는 자격확인 및 전산추첨을 통해 500명의 시민을 최종 선정했다.

    평생학습이용권은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관내 평생학습 기관에서 올해 말까지 결제 가능하며 학습기간은 내년 1월 말까지로 사용기관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시민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수준 높은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 시행 전 2회에 걸쳐 관내 평생학습 사용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 실시 및 준수사항 등을 강조하며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시는 올해 사업실시 결과를 바탕으로 평생학습이용권 참여자의 교육과정과 학습결과를 분석해 참여대상 및 사업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응우 시장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배우고 마음껏 꿈꿀 수 있는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