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천안아산 도시통합운영센터 등 현장방문 실시

기사입력 2022.10.25 16: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4~25일 2일간 천안시 주요시설 및 사업장 추진현황 및 운영실태 등 파악
    천안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천안아산 도시통합운영센터 등 현장방문 실시

     

    [시사픽] 천안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제254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10월 24일부터 2일간 천안시의 주요시설과 사업장 등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현장방문 대상지는 5개소로 1일차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 천안·아산 도시통합운영센터, 북면 행정복지센터 등 3개소 2일차 천안타운홀, 천안시 자원봉사센터 및 신축지 등 2개소를 방문했다.

    현장방문에 참여한 유영채 위원장과 유수희 부위원장, 김미화, 김행금, 장혁, 정선희 의원은 각 방문지에서 담당 부서의 업무보고를 받고 관련 질의를 한 후 현장특성에 따라 애로사항 청취 및 운영실태 점검 등을 실시했다.

    의원들은 성환읍 종축장에서 부지 이전과 첨단국가산업단지 지정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천안·아산 도시통합운영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인원 충원이 필요하다는 건의사항을 청취했으며 북면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점검해 어르신·장애인 등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지 확인했다.

    또한, 천안타운홀과 천안시 자원봉사센터의 전반적인 운영실태를 파악하고 특히 자원봉사센터 신축 부지에 방문해 자원봉사활동 지원기반 강화를 통한 시민들의 편익 증진을 당부했다.

    유영채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관계자들의 주요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현장방문 결과를 토대로 행정안전 관련 부서 업무를 면밀히 검토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천안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