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봉명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주민 나눔으로 원도심 활력

기사입력 2022.09.29 09: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봉명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다양한 주민공모사업으로 지역주민 호응얻어
    천안시청

     

    [시사픽] 천안시 봉명지구 원도심 일대가 천안시와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지원하는 ‘2022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활기를 되찾고 있다.

    지난 6월 ‘2022 봉명지구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된 나눔 봉명동버섯 봉명동주민자치위원회 스튜디오피피 4개 팀은 침체한 원도심에 활기를 한껏 불어넣고 있다.

    나눔 팀은 취약계층 음식 나눔, 봉명동버섯 팀은 버섯재배 및 기부, 봉명동주민자치위원회는 어르신 힐링 나들이, 스튜디오피피 팀은 지역특화 아트상품 개발을 주제로 활동 중이다.

    그중 나눔 팀은 29일 봉명지구 일대의 한 상가에서 두 번째 ‘취약계층 음식 나눔 사업’을 진행해 3회에 걸쳐 각 40여명 씩 모두 120여명의 주민에게 음식 나눔을 실천했다.

    나눔 팀의 강정자 주민은 “주민공모사업으로 이웃 주민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주민들께 따뜻한 정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봉명지구 주민 나눔의 선두주자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 외 봉명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9일 어르신 힐링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부여 답사를 완료했으며 봉명동버섯 팀은 직접 수확한 버섯을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기 위해 총 8회의 이론·실습 교육 수강을 완료했다.

    스튜디오피피 팀도 아트상품 패턴 선정을 위한 주민 투표를 진행 중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