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혁신적인 충남 산업생태계 구축 방안 모색

기사입력 2022.12.08 10: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책위원회 ‘글로벌 경제 환경변화 속 충남경제 발전방안’ 토론회 개최

    1208_정책위원회 토론회3.jpg


    [시사픽]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는 8일 충남 문예회관에서 ‘글로벌 경제 환경 변화 속에서 충남의 경제산업 발전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산업연구원 김선배 선임연구위원이 ‘플랫폼경제 시대에 대응한 지역주도 혁신성장 전략’을 주제로 발표하고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 기획경제·교육 소위원회 이지윤 위원장, KDI 우천식 선임연구위원, 국토연구원 박경현 연구위원,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정은애 연구위원, 충남연구원 이민정 책임연구원이 토론에 참여했다.

    김선배 연구위원은 발제를 통해 혁신생태계 강화와 신지역주도 클러스터 전략으로 혁신생태계 전략사업 선정 및 지역주도의 성장경로 설계 새로운 클러스터 정책모형 정립을 통한 지역고유의 혁신시스템 구축 기업가적 발견 도입을 통한 상시적 산학연관 사업 기획 네트워크 허브와 컨트롤타워를 연계한 기업지원체계 구축 등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우천식 선임연구위원은 한국경제의 복합적인 위기 환경 속에서 위기극복과 돌파를 위한 구조적 대전환의 방향과 전략에 대해 발표했고 박경현 연구위원은 수도권의 공간적 팽창에 따른 다차원적인 초광역 협력의 중요성과 충청 경제권 네트워크에 기반한 산업 육성의 구체성과 실효성을 강조했다.

    또한 정은애 연구위원은 대내외 경제·경영 환경 및 산업구조 변화에 성공한 도시들의 특징을 설명했고 이민정 책임연구원은 충남의 미래신산업과 대응전략으로 자동차산업의 지역간 일자리 창출전략을 제안했다.

    이완식 위원장은 "정책위원회의 이번 토론회는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이란 어려운 한국 경제 환경 속에서 충남의 경제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토론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충남도의 경제산업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