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픽] 세종시교육청이 서류의 무게를 가볍게 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큰 걸음을 내디뎠다.
세종시교육청은 서류 제출과 절차 등이 복잡함에도 불구하고 학교 행정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계약 업무 때문에 계약 당사자들이 상당한 업무 부담과 불편을 겪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해서 고민해왔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행정적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계약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10종의 계약 서류를 단 1종으로 대폭 간소화했다.
△수의계약 각서 △청렴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등 10종의 기존 계약 서류를 간소화해 1종의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라는 서식을 마련하고 본청 각 부서 직속기관, 학교에 이를 안내했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 서식을 전자 계약 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정한 정보처리장치인 학교장터 시스템에도 반영해, 계약 업무 담당자와 사업자 모두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구중필 재무행정과장은 “이번 서식 통합은 계약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계약 담당자의 업무를 경감하는 데중점을 두었다”며“앞으로도 계약 업무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