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1-23 07:48

  • 흐림속초6.2℃
  • 맑음-4.3℃
  • 맑음철원-4.0℃
  • 맑음동두천-2.3℃
  • 맑음파주-0.7℃
  • 흐림대관령-3.0℃
  • 맑음춘천-2.6℃
  • 구름조금백령도5.5℃
  • 흐림북강릉4.4℃
  • 흐림강릉3.8℃
  • 흐림동해5.8℃
  • 구름조금서울1.8℃
  • 구름조금인천2.0℃
  • 맑음원주-0.2℃
  • 구름많음울릉도6.5℃
  • 구름조금수원-0.9℃
  • 맑음영월-2.0℃
  • 맑음충주-3.0℃
  • 구름많음서산1.7℃
  • 흐림울진5.3℃
  • 구름많음청주1.7℃
  • 구름많음대전-0.3℃
  • 구름많음추풍령-3.0℃
  • 박무안동-3.1℃
  • 구름조금상주-1.9℃
  • 맑음포항5.3℃
  • 구름많음군산0.2℃
  • 맑음대구-0.1℃
  • 구름많음전주1.4℃
  • 구름조금울산4.7℃
  • 구름많음창원5.5℃
  • 구름많음광주2.6℃
  • 구름조금부산8.2℃
  • 구름조금통영6.0℃
  • 구름많음목포4.8℃
  • 구름많음여수7.9℃
  • 구름많음흑산도9.0℃
  • 맑음완도5.2℃
  • 구름많음고창-1.7℃
  • 구름많음순천-1.7℃
  • 구름많음홍성(예)-1.3℃
  • 구름많음-1.1℃
  • 흐림제주10.9℃
  • 구름조금고산10.4℃
  • 맑음성산8.4℃
  • 구름조금서귀포9.3℃
  • 구름많음진주0.2℃
  • 구름조금강화-0.2℃
  • 맑음양평-1.0℃
  • 맑음이천-1.6℃
  • 흐림인제-2.5℃
  • 맑음홍천-3.1℃
  • 흐림태백-2.8℃
  • 맑음정선군-4.1℃
  • 맑음제천-4.1℃
  • 구름많음보은-2.9℃
  • 구름많음천안-2.5℃
  • 구름많음보령2.6℃
  • 구름많음부여-0.8℃
  • 흐림금산-2.5℃
  • 구름많음-0.3℃
  • 흐림부안0.2℃
  • 흐림임실-2.2℃
  • 구름많음정읍-0.3℃
  • 구름많음남원-1.5℃
  • 흐림장수-3.7℃
  • 구름많음고창군0.3℃
  • 구름많음영광군0.5℃
  • 구름많음김해시4.9℃
  • 구름많음순창군-1.9℃
  • 구름많음북창원4.1℃
  • 구름많음양산시7.9℃
  • 구름조금보성군2.9℃
  • 맑음강진군1.5℃
  • 맑음장흥-0.7℃
  • 맑음해남-0.2℃
  • 구름많음고흥0.3℃
  • 구름많음의령군-0.9℃
  • 구름많음함양군-2.2℃
  • 구름많음광양시4.5℃
  • 구름조금진도군1.9℃
  • 맑음봉화-1.5℃
  • 맑음영주-2.3℃
  • 구름조금문경-2.2℃
  • 구름조금청송군-4.7℃
  • 구름조금영덕4.1℃
  • 구름조금의성-3.8℃
  • 구름조금구미-0.8℃
  • 구름조금영천-2.3℃
  • 맑음경주시-0.3℃
  • 구름많음거창-3.5℃
  • 구름많음합천-0.9℃
  • 구름많음밀양2.0℃
  • 구름많음산청-1.5℃
  • 구름많음거제4.2℃
  • 구름많음남해5.1℃
  • 구름많음3.0℃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세종시, 전 직원 대상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세종시, 전 직원 대상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

민원응대 능력 강화·민원서비스 향상 목표

세종시청사전경(사진=세종시)

 

[시사픽] 세종시가 4일 시청 여민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각종 민원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민원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특이민원 대응 상황별 민원응대 요령 △민원인 위법행위에 대한 직원 보호·지원사항 안내 △다양한 사례를 통한 민원인 만족도 향상 사례 등이다.

특히 최근 민원인 위법행위로 피해를 겪고 있는 민원 공무원이 늘어남에 따라 공무원들의 특이민원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간부공무원과 직원을 나눠 대상자별 맞춤 교육을 진행했다.

간부공무원은 특이민원에 대한 조치 사항과 함께 어떻게 직원을 보호하고 지원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안내하고 직원에게는 상황별 민원응대 사례 공유와 실질적으로 민원에 대응하는 법을 중심으로 교육했다.

앞서 시는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년 민원응대 서비스 평가를 하고 있으며 평가 결과에 따라 보수교육을 진행해 민원서비스의 품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서종선 민원과장은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두가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