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픽] 천안시 문화예술과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문화도시사무국이 천안 미디어아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천안문화도시 미디어아트 작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은 미디어아트 작가 데뷔를 목표로 하는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과정으로 현직 미디어아트 작가의 실무 강의와 프로젝트 멘토링을 통해 교육생들이 직접 미디어아트 작품을 완성하고 이를 천안 소재의 미디어월과 미디어아트 전시관에 송출·전시할 기회를 제공해 교육생에게 좋은 학습의 기회뿐만 아니라 경험까지 가져갈 수 있는 특별한 교육이다.
분야별 전문가가 함께하는 이번 교육에서는 미디어아트 제작과 관련된 애프터이팩트, 블렌더, 언리얼 엔진, 매드매퍼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상 강의와 미디어아트 제작을 위한 사운드 이론과 및 디자인 교육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그래픽 분야, 프로그래밍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작가 데뷔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특히나 AI시대에 맞춰 생성형 AI 특강 또한 눈여겨 볼 만하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천안에서 처음 이뤄지는 미디어아트 교육이라는 점에서 너무 뜻깊은 프로그램이다”며 “미디어아트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수도권이 아닌 천안에서도 다양한 미디어아트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시민이나 천안 소재 대학의 재학생 및 졸업생 또는 관련 학과 졸업생 및 관련 업무 종사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이번 교육과정의 교육 신청 및 문의는 전화나 이메일로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7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 온라인 구글폼 작성과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