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1-29 02:40

  • 구름많음속초-0.2℃
  • 구름많음-2.1℃
  • 흐림철원-4.7℃
  • 구름많음동두천-2.5℃
  • 구름조금파주-4.9℃
  • 구름많음대관령-6.9℃
  • 구름많음춘천-3.2℃
  • 비백령도3.2℃
  • 구름많음북강릉-1.2℃
  • 구름많음강릉1.7℃
  • 구름많음동해2.6℃
  • 구름조금서울-2.2℃
  • 구름조금인천-0.7℃
  • 구름조금원주-2.1℃
  • 눈울릉도3.6℃
  • 구름조금수원-2.3℃
  • 구름많음영월-1.9℃
  • 구름많음충주-2.5℃
  • 구름많음서산0.8℃
  • 흐림울진2.3℃
  • 흐림청주1.6℃
  • 흐림대전1.0℃
  • 흐림추풍령1.0℃
  • 구름많음안동0.6℃
  • 구름많음상주1.9℃
  • 구름많음포항5.3℃
  • 흐림군산2.9℃
  • 비대구4.4℃
  • 비전주3.2℃
  • 구름조금울산3.7℃
  • 구름많음창원5.8℃
  • 비광주3.9℃
  • 구름조금부산6.0℃
  • 구름많음통영7.4℃
  • 구름조금목포7.2℃
  • 구름조금여수6.0℃
  • 구름조금흑산도6.5℃
  • 구름많음완도0.3℃
  • 흐림고창3.7℃
  • 흐림순천2.7℃
  • 구름조금홍성(예)0.5℃
  • 구름많음1.7℃
  • 비제주9.9℃
  • 구름많음고산8.2℃
  • 구름많음성산7.2℃
  • 비서귀포6.7℃
  • 구름많음진주5.7℃
  • 구름조금강화-3.2℃
  • 구름조금양평-2.7℃
  • 구름조금이천-3.2℃
  • 구름많음인제-1.1℃
  • 구름많음홍천-3.5℃
  • 흐림태백-3.7℃
  • 구름많음정선군-2.1℃
  • 구름많음제천-7.0℃
  • 구름많음보은1.0℃
  • 구름많음천안0.2℃
  • 흐림보령2.6℃
  • 구름많음부여2.7℃
  • 흐림금산2.4℃
  • 구름많음1.5℃
  • 흐림부안1.8℃
  • 흐림임실1.2℃
  • 흐림정읍2.0℃
  • 흐림남원2.7℃
  • 흐림장수1.2℃
  • 흐림고창군3.5℃
  • 흐림영광군5.4℃
  • 구름많음김해시5.9℃
  • 흐림순창군2.9℃
  • 흐림북창원6.4℃
  • 구름많음양산시6.8℃
  • 구름조금보성군6.0℃
  • 구름많음강진군6.3℃
  • 구름조금장흥6.2℃
  • 구름조금해남6.2℃
  • 구름조금고흥6.3℃
  • 흐림의령군5.5℃
  • 흐림함양군3.7℃
  • 구름많음광양시4.5℃
  • 구름많음진도군6.1℃
  • 구름많음봉화1.1℃
  • 구름많음영주-0.1℃
  • 구름많음문경0.8℃
  • 구름많음청송군0.8℃
  • 구름많음영덕3.0℃
  • 구름많음의성2.8℃
  • 흐림구미3.7℃
  • 흐림영천3.8℃
  • 구름많음경주시4.6℃
  • 흐림거창2.4℃
  • 흐림합천5.7℃
  • 구름많음밀양3.2℃
  • 흐림산청4.3℃
  • 구름많음거제6.5℃
  • 구름조금남해6.8℃
  • 구름많음6.4℃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청양군, 상반기 군수님과의 민원 공무원 간담회 및 친절 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청양군, 상반기 군수님과의 민원 공무원 간담회 및 친절 교육 실시

군민 감동 민원 서비스 친절한 민원 행정으로부터

청양군, 상반기 군수님과의 민원 공무원 간담회 및 친절 교육 실시

 

[시사픽] 청양군은 지난 5일 민원 공무원 36명을 대상으로 청양군 대치면 소재의 칠갑산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상반기 군수님과의 민원 공무원 간담회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군민들의 행정기관에 대한 대민 서비스 기대 욕구가 높아지고 다양화됨에 따라 민원 응대 수준 향상을 통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수님과의 간담회는 담당자별 민원 고충 사항을 공유하고 제도 개선 사항을 찾아보며 앞으로의 민원 분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민원 처리 시 위법 민원 대응 요령 및 절차에 맞게 행동해 처리 과정에서 피해 공무원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친절 교육은 ㈜인다움컨설팅 소속 한송희, 주영은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되어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는 주제로 경력, 매력, 실력 키우기 등 친절 마인드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강의들로 이루어졌으며 외적, 내적, 사회적 이미지 만들기 활동 등 친절하게 민원을 대처하는 능력 함양과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역량을 교육하며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용 행복민원과장은 “친절은 공직자로서 가장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으로 이번 교육은 긍정적인 마인드와 유쾌한 태도를 갖고 민원인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며 민원 응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군민에게 더욱 감동을 주는 최고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