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픽]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다양한 사업 및 서비스를 시민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제1기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
시민기자단은 블로그, 유튜브, SNS 각 분야 1명 씩 총 5명을 선발하며 개인 SNS 및 사회서비스원 SNS에 사회서비스원과 복지 이슈를 홍보하게 된다.
홍보에 관심있는 세종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주요활동으로는 △세종시 사회서비스 관련 주요 정책 및 사업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행사 취재 및 서비스 이용 후기 등 세종시 사회서비스원과 진행되는 사업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또한 발대식과 수료식 및 정기회의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정기적으로 활동을 공유할 계획이다.
시민기자단 활동을 원하는 경우에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27일부터 6월 14일까지로 신청서 작성 후 전자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김명희 원장은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시민들에게 홍보가 안돼, 시민기자단을 통해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더 나은 세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발대식은 7월 9일에 열리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4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