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1-29 13:43

  • 구름많음속초5.0℃
  • 구름많음3.1℃
  • 흐림철원0.9℃
  • 흐림동두천1.5℃
  • 흐림파주1.2℃
  • 구름조금대관령-1.8℃
  • 구름많음춘천3.1℃
  • 구름많음백령도7.4℃
  • 구름조금북강릉6.0℃
  • 구름조금강릉6.2℃
  • 맑음동해8.7℃
  • 구름많음서울3.2℃
  • 흐림인천3.5℃
  • 구름조금원주3.0℃
  • 구름조금울릉도8.4℃
  • 맑음수원3.7℃
  • 구름조금영월3.1℃
  • 맑음충주2.4℃
  • 맑음서산4.7℃
  • 맑음울진8.0℃
  • 구름많음청주4.5℃
  • 흐림대전4.4℃
  • 구름많음추풍령3.0℃
  • 구름조금안동5.9℃
  • 구름많음상주5.4℃
  • 맑음포항8.2℃
  • 구름많음군산5.0℃
  • 구름많음대구6.3℃
  • 비전주4.4℃
  • 구름조금울산7.1℃
  • 구름조금창원7.8℃
  • 비광주4.6℃
  • 구름많음부산7.6℃
  • 구름많음통영10.3℃
  • 흐림목포8.6℃
  • 구름많음여수7.9℃
  • 흐림흑산도8.9℃
  • 흐림완도0.3℃
  • 흐림고창4.5℃
  • 구름많음순천5.2℃
  • 구름많음홍성(예)5.3℃
  • 구름많음5.1℃
  • 흐림제주10.9℃
  • 흐림고산10.3℃
  • 구름많음성산10.2℃
  • 구름많음서귀포10.8℃
  • 구름많음진주7.3℃
  • 흐림강화2.8℃
  • 구름조금양평1.2℃
  • 구름조금이천2.4℃
  • 구름많음인제2.4℃
  • 구름많음홍천2.3℃
  • 맑음태백0.5℃
  • 구름많음정선군2.1℃
  • 맑음제천1.2℃
  • 흐림보은4.0℃
  • 구름많음천안4.1℃
  • 흐림보령2.4℃
  • 흐림부여3.7℃
  • 흐림금산4.5℃
  • 구름많음5.3℃
  • 흐림부안4.5℃
  • 흐림임실3.4℃
  • 흐림정읍4.9℃
  • 흐림남원3.9℃
  • 흐림장수1.8℃
  • 구름많음고창군5.0℃
  • 흐림영광군6.5℃
  • 흐림김해시7.4℃
  • 구름많음순창군5.1℃
  • 구름많음북창원8.6℃
  • 구름많음양산시8.3℃
  • 흐림보성군6.1℃
  • 흐림강진군8.7℃
  • 흐림장흥7.2℃
  • 흐림해남9.0℃
  • 흐림고흥7.4℃
  • 구름많음의령군8.7℃
  • 흐림함양군4.6℃
  • 구름많음광양시6.8℃
  • 흐림진도군9.1℃
  • 맑음봉화4.8℃
  • 맑음영주3.3℃
  • 구름조금문경5.4℃
  • 맑음청송군5.6℃
  • 맑음영덕6.7℃
  • 구름조금의성6.8℃
  • 구름많음구미6.2℃
  • 구름많음영천6.2℃
  • 구름많음경주시7.4℃
  • 흐림거창5.0℃
  • 구름많음합천7.1℃
  • 흐림밀양7.0℃
  • 구름많음산청5.1℃
  • 구름많음거제8.7℃
  • 구름많음남해7.5℃
  • 구름많음8.3℃
기상청 제공
시사픽 로고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로 고객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특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보도자료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로 고객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특강

보령지역 소상공인 ‘SNS 브랜딩을 위한 스마트폰 촬영 및 보정’실습교육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로 고객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특강

 

[시사픽] 장사에 미치는 마케팅의 전략과 실전까지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는 첫걸음, 충남신용보증재단은 5월 13일 보령청년커뮤니티센터에서 보령지역 소상공인 대상 ‘SNS 브랜딩을 위한 스마트폰 촬영 및 보정’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 과정은 △SNS 브랜드의 중요성과 스마트폼 촬영 이론 △내 매장 SNS 브랜드를 위한 SNS 게시용 사진 촬영 방법 실습 △SNS 게시용 제품 사진 보정 및 편집 실습 등 나만의 차별화된 표현 방법을 스마트폰으로 수준급 촬영 및 편집을 할 수 있도록 전문가에 의해 폭넓은 기술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했다.

첫 강의에서 마케팅 트렌드 등을 소개하며 소통 특강을 진행한 김두중 이사장은 소상공인들이 마케팅 자생력을 가져 사업을 차별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제시 등 고객 요구와 관심에 맞춘 브랜딩 영향을 깊이 있게 탐구해 이해력을 높이는 통찰력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이어 기업을 고객에게 각인시키는 필수적인 다양한 주제로 먼저 오감에 의한 이미지에 나타나는 변화에 가장 먼저 반응하는 시각, 이런 시각적 기억에 강력한 자극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목을 붙잡는 컬러, 패턴, 소재가 구매결정을 유도하는 요소임을 설명했다.

김 이사장은 또 이미지와 디자인에 고유 컬러를 통한 제품의 정체성을 나타냄과 동시에 소비자에게 확실한 인식을 심어주는 주제색과 보조 색상에 담긴 의미를 세심하게 살펴보고 이를 실효성 있게 작동해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실제 사례 및 방법 등을 제안했다.

김 이사장은 이와 함께 사업 생존율을 높일 교육이 왜 중요한가에 대한 통계 분석자료를 설명하면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배움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내 모습이 갖추어지기까지 많은 고통과 역경을 이겨내야한다”고 응원하며 "교육부터 금융 지원까지 충남신용보증재단이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