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픽] 아산시새마을회가 지난 5일 시청 시민홀에서 회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아산시새마을회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성과보고회는 최동석 회장의 2022년 추진실적 보고 및 2023년 사업계획 보고 우수 새마을회원 표창 전수식, 박경귀 아산시장의 새마을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아산시보건소 ‘정신건강 증진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박경귀 시장은 이날 새마을운동의 추진 방향과 민선 8기 시정 목표의 상생에 관한 이야기를 펼치며 “새마을운동의 중점과제인 생명·평화·공동체·지구촌 새마을운동은 아산시가 꿈꾸는 자연생태 관광도시·도농 균형 성장도시·따뜻한 복지 도시·국제교류 사업 활성화 등과 그 뜻을 함께한다”며 “새마을운동 정신을 바탕으로 민선 8기 시정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동석 회장은 “오늘은 회원들이 다 같이 모여 지난 1년의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도 사업을 구상하는 뜻깊은 자리다.
우수 성과는 이어가고 보완점은 개선하며 새마을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마을 가족들의 염원을 담아 국립경찰병원 아산 유치를 강력히 희망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아산시보건소의 생명지킴이 교육 ‘생명 이어달리기’에서는 스트레스와 마음 건강 자살위험 알아차리고 대처하기 자살 위험성 평가 등 우리 곁의 소중한 생명을 더 이상 잃지 않기 위한 자살 예방 인식개선 교육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