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픽] 정선규 홍성군 일반건설업협의회장(59)이 25일 세종시에서 열린 제14회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충청인상 지역사회봉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회의 첫발을 건설업으로 시작한 정 회장은 홍성군 건설업체들의 이익과 회원사간의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불혹의 나이에 홍성군 일반건설업 협회를 만들어 이끌어 오고 있다.
그는 서른 나이에 ㈜청경종합건설을 설립해 운영하며 지역업체들의 결속된 힘이 없어 불이익을 당하는 것을 목도하고 10년 회사 경영의 노하우를 살려 건설업체들의 단체를 만들었던 것.
정 회장은 "홍성군내 일반건설 협의회를 만들어 성실 시공의 기준을 만들었고 올바른 건설문화를 정립 시키는데 나름대로 역할을 했다”며 "현재도 홍성일반건설협의회가 활발하게 운영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매년 읍·면사무소에 불우이웃돕기에 참여하고 있으며 탈선한 청소년 보호소 학생들에게 나눔의 행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또 올해는 고향 마을을 찾아 어르신께 복달임 식사를 제공하는 등 향토 효도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정 회장은 "지역을 위한 효도사업은 매년 꾸준히 시행할 것이며 불우하고 가계가 어려운 주위 군민에게 베풀며 살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충청인상’은 충청지역신문협회에서 주관·주최하는 상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