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픽] 천안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9일 천안시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제1회 천안시농아인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천안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천안시농아인스포츠연맹, 한국농아인협회 충남협회 천안시지회의 공동주관, 천안시수어통역센터가 협력한 이번 대회는 선수 80명, 운영진과 자원봉사자 40명 등 120여명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처음으로 개최하는 천안시농아인체육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각계각층 내빈들도 자리를 빛냈다.
한국농아인협회 천안시지회 표경진 회장의 개회선언, 천안시농아인스포츠연맹 한미자 회장의 대회사, 천안시 신동헌 부시장의 격려사, 천안시의회 정도희 의장과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이종학 회장, 충남농아인스포츠연맹 원정빈 회장, 한국농아인협회 충남협회 김성완 회장의 축사로 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경기는 풋살, 배드민턴, 슐런, 뉴스포츠, 고리던지기, 투호, 훌라후프, 협동 공튀기기, 계주로 총 9개의 종목이 운영됐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로드맵서포터즈 봉사단과 나사렛대학교 수어통역학과가 함께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첫 대회를 준비하며 고생하신 모든 임원분들과 선수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안전사고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천안시 농아인 스포츠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